나를 사랑하고
우리를 생각하는
더불어 행복한
꿈꾸러기 친구들이 되어요~^^*
8월 1주 여름방학중 방과후 주간교육계획 |
|||||
---|---|---|---|---|---|
이름 | 김민정 | 등록일 | 19.09.02 | 조회수 | 14 |
첨부파일 |
|
||||
‣ 1단계: 시작단계 ★자원소개하기: 프로젝트수업의 주제와 관련된 자원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기상관련동화, 온도계, 우산, 날씨관련 동화책등.... ★주제판 만들기: 프로젝트 수업을 시작함을 유아들과 함께 이야기 나눈 후 주제 판을 만들고 교실에 전시해 보았어요. ★이전경험표현: 비가 내리는 것을 보았거나 우산을 써본 경험등 비오는 날 가졌던 여러 가지 경험을 이야기 나눈 뒤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보았어요. - 비오는 날 물위에서 첨벙첨벙 하다가 옷이 다 젖었어요. - 우산이 구멍이 나서 비가 다 들어 와 속상했어요등... ★단어가지: ‘비는, 여름은’ 하면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들을 유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단어가지를 만들어 보았어요. -하늘에서 내려요, 우산이 필요해요 /더워요. 시원한 것이 생각나요.
★날씨 생각모으기: ‘날씨’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을 떠올려 본뒤 친구들의 생각을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우산, 비,무지개, 번개, 천둥, 기온, 기상청, 뉴스, 선풍기, 아이스크림, 장화, 비옷등... ★분류하기(유목화): 유아들과 날씨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생각모으기)를 한 것을 가지고 비슷한 것끼리 분류해 보며 방의 이름을 정해 활동을 해보았어요. -비오는 날 필요해요(우산,비 장화, 비옷) / 비오면 볼 수 있어요(무지개, 천둥, 번개) ★주제망 그리기: 유목화 활동을 한 것을 이용하여 방사형으로 주제망을 구성하여 그려보고 그곳에 더 필요한 내용을 적어보았어요. ※ 다음 주 예상활동 →질문목록 구성하기, 궁금이 상자, 미술활동, 조사활동, 토의활동, 언어활동, 과학활동, 신체표현활동등... |
이전글 | 8월 2주 여름방학중 방과후 주간교육계획 |
---|---|
다음글 | 7월 4주 여름방학중 방과후 주간교육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