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5학년 입니다.

 

세 친구가 함께 어울려 공부하고, 뛰어놀고, 공감해주며 초등학교 5학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산초에서도 밝게 빛나는 별들이며, 그 별빛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멋집니다. 

 

2025년 1년 내내 서로에게 밝게 비춰주는 별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들을 지켜봐주세요.^^

함께하는 기쁨을 아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12월 12일 금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5.12.12 조회수 8

1. 독서기록장 한 편 쓰기


2.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 77~82쪽 풀기


3. 사회 핵심 정리 모음집 - 9쪽

 

 

 

아이들은 서로 얼굴만 쳐다봐도 재미있나 봅니다. 무언가 자기들끼리 싸인을 주고 받는 듯한 느낌도 들지만 짐짓 모르는체 해줍니다. 하지만 수업시간까지 이어지는 것은 안됩니다. 학습에 방해를 주는 행동이기에 그러지 않도록 주의를 주곤 하지요. 사이가 좋은 것은 언제나 환영이지만 그러지 않아야 할 때를 알고 하지 않는 것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나이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생활을 잘 들여다 봐 주세요. 학교에서는 제가 들여다 본다고 보지만 항상 붙어 있을 수는 없기에 놓치는 부분도 많습니다. 가끔씩 부모님들이 연락주셔서 알게 되는 일들도 있지요. 자유롭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삶은 좋지만 그것이 방임이 되어서는 결코 안됩니다.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의 모습을 들여다 보면 볼 수록 아이들은 바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학교에서의 일을 이야기 나눈다거나 친구와의 일들에 대해 가볍게 묻고 대화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주말에는 아이들과 이런저런 대화 나누는 시간이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이전글 12월 15일 월요일
다음글 12월 11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