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5학년 입니다.

 

세 친구가 함께 어울려 공부하고, 뛰어놀고, 공감해주며 초등학교 5학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산초에서도 밝게 빛나는 별들이며, 그 별빛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멋집니다. 

 

2025년 1년 내내 서로에게 밝게 비춰주는 별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들을 지켜봐주세요.^^

함께하는 기쁨을 아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11월 21일 금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5.11.21 조회수 11

1. 사회 핵심 정리 모음집 - 3, 4쪽 풀기

 

2. 어휘력이 독해력이다 - 22~27쪽 풀기

 - 지난번에 풀었던 16~21쪽 틀린 문제들은 다시 풀어보며 익혀요.

 

3. 독서기록장 한 편 쓰기

 

 

 

초등학교 시절의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도움이 되는 것은 자녀에 대한 부모님의 관심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학교와 가정에서 배움을 익히고, 또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며 학습을 하지요. 하지만 공부하는 습관이나, 공부하는 방법. 또 학습내용을 정리하는 방법이나 틀린 문제들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다시 풀어보는 작업들을 스스로 하기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비록 지금의 자녀들이 공부하는 시대적 배경이나 상황은 우리 부모님들이 공부하던 그 옛날과는 많이 다를지라도 공부 습관이나, 내 것으로 자기화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요즘 시대의 학습의 방법은 너무도 다양하여 디지털 매체의 도움,  ai 기술 발전의 도움 등을 받을 수 있지만 결국 학습은 내 스스로 자기화 하여 스스로 다시 설명할 수 있을 만큼 구체화 하는 아날로그 방식을 선호합니다. 써 봐야하며, 읽어봐야 하며, 설명해 봐야 합니다. 아이들 방에 인형을 하나 놓아두고 그 인형이 자기의 학생이라 생각하며 공부한 내용을 설명해보는 공부법. 제가 학창시절 했던 방법이기도 하며, 우리 아이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인형이 아닌 우리 부모님께서 학생이 되어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다면 더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공부하고, 배움을 익히고자 할 때 우리 부모님들께서 가장 좋은 선생님이 되어주세요.

이전글 11월 24일 월요일
다음글 11월 20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