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5학년 입니다.

 

세 친구가 함께 어울려 공부하고, 뛰어놀고, 공감해주며 초등학교 5학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산초에서도 밝게 빛나는 별들이며, 그 별빛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멋집니다. 

 

2025년 1년 내내 서로에게 밝게 비춰주는 별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들을 지켜봐주세요.^^

함께하는 기쁨을 아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7월 2일 수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5.07.02 조회수 12
첨부파일

1. 수학책 - 107~109쪽 풀기

 - 분수의 덧셈과 뺄셈의 기본 내용들을 모두 공부했습니다.

 - 단원을 마무리하는 문제들을 숙제로 내주었으니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풀이하는 방법대로 풀어봐요.

 

2. 안내장

 - 119 소방 안전체험교실 참가 동의서를 학생편에 회신해주세요.

 

3. 주제글쓰기

 - 주제: 내가 화를 다스리는 방법은?

주제16

아이들은 감정이 솔직하다고들 하지요. 아이의 감정은 얼굴표정과 눈빛만으로도 쉽게 알 수가 있습니다. 하루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감정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남을 볼 수 있어요. 칭찬을 해주고, 마음을 공감해주면 아이들은 눈빛부터 평온해집니다. 하지만 누군가로부터 마음이 상하게 되면 금새 표정이 어두워지지요. 어른들도 그럴진데 하물며 아이들은 더 빨리 표출 됩니다. 간혹 화를 참지 못하고 불같이 표현하거나 눈물을 보일 때도 있어요. 그럴땐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이 필요합니다. 물론 주변에서 화난 마음을 공감해주고, 또 알아준다면 나아지겠지만 매번 상황이 그렇지는 않기에 스스로 마음을 누그러뜨릴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늘 주제글쓰기의 주제이기도 하니 아이들이 잘 한 번 생각해보면 좋겠네요. 과연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전글 7월 3일 목요일
다음글 7월 1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