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5학년 입니다.

 

세 친구가 함께 어울려 공부하고, 뛰어놀고, 공감해주며 초등학교 5학년의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산초에서도 밝게 빛나는 별들이며, 그 별빛들은 너무너무 예쁘고 멋집니다. 

 

2025년 1년 내내 서로에게 밝게 비춰주는 별이 되어가고 있는 우리들을 지켜봐주세요.^^

함께하는 기쁨을 아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4월 9일 수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5.04.09 조회수 8
첨부파일

1. 주제글쓰기

 - 주제 : 내가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 "그 이유와 꿈을 이루고 난 후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글쓰기

주제5

2. 사회 - 단원평가 시험지

 - 부모님 싸인 받기

 - 틀린 문제 사회책을 보며 고치기

 - 고칠 땐 빨간색 볼펜으로 표시

 

 

5교시에는 사회 소단원 평가를 했습니다. 수업시간에 강조했던 내용들을 대부분 출제했는데 몇몇 어려운 문제들이 아이들을 까다롭게 한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의 사실에 대해서는 이해하는 듯 했지만 이를 묶어서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문제들에는 아쉬움을 보였네요. 다음 사회시간에 하나씩 설명해 줄 계획이지만 먼저 스스로 책을 찾아보며 내가 틀린 부분을 알아내길 바라는 마음에 고쳐보기 숙제를 내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사회책을 찾아가며 시험지를 고치는 활동을 하는지 한 번 들여다 봐주세요. 그러면서 격려도 해주시고, 다음번에 조금만 더 힘내자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미술시간에 아이들이 자신의 얼굴을 네모난 틀에 맞게 꾸며보았습니다. 자신의 모습도 그려보고, 머리카락도 나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재료로 붙이면서 작품활동에 임했는데요. 작품 속의 아이들이 모두 웃는 표정으로 꾸며져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자녀의 작품이 어떤것일지 한 번 알아맞춰 보세요. 

SAM_7571-이름모자이크

SAM_7572-이름모자이크

SAM_7573-이름모자이크

 

 

 

이전글 4월 10일 목요일
다음글 4월 8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