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5학년 멋쟁이 삼총사.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우리 삼총사를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함께하는 기쁨의 맛을 아는 행복한 어린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4월 26일 금요일(학부모 참관수업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4.04.26 조회수 23
첨부파일

1. 감사글쓰기 

 - "땡스에듀 8" 동영상 시청 후 감사글쓰기

 - 링크(8_화나고 불안할 때 고마움찾기_기적의 감사일기 비법 (youtube.com))

 

2. 음악 - 리코더 연습

 - 19쪽 "Over the Rainbow" 첫째, 둘째단 리코더로 반복 연습하기

 - 첫째, 둘째단에서는 리코더 운지법의 높은 레,미,파 음이 나옵니다. 학교에서 운지법을 연습했으니 악보를 보고 부드럽게 연주할 수 있도록 많이 연습해봐요.

 - "시b"의 운지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리코더 운지법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첨부파일을 열어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학부모 참관 수업공개가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수업에 참여하는지 매일매일 궁금하실 거예요. 친구들과 즐겁게 지내는지, 발표는 잘 하는지, 선생님과의 관계는 좋은지,... 자녀에 대한 세세한 부분까지도 알고 싶어 하시지요. 부모님으로서 너무도 당연한 일이지요.

 

하지만 한 시간 수업으로 아이의 학교생활 전체를 가늠해 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 날의 컨디션, 또 부모님이 계실때의 행동 변화, 수업 주제의 흥미도 등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수업 참여의 모습이 부모님께서 생각하셨던 것과 조금 다를 수도 있게 되지요. 부모님들은 당장 조급해집니다. 집으로 돌아온 아이에게 "너는 수업시간에 왜 ~했냐? 그건 왜 안했냐? 좀 더 자신있게 해라." 등등의 말로 아이들을 다그치는 좋지 않은 결과가 간혹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칭찬을 먹고 자랍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 고쳐야 겠더라. 근데 ~~~ 할 때 네가 제일 잘하더라. 어쩜 그렇게 표현력이 좋니. 우리 아들이 최고였어!" 라는 칭찬이라면 아이들은 칭찬받지 않았던 부분도 다음에는 더 잘하려고 노력할거예요.

 

비록 한 시간의 수업이었지만 자녀와 우리 어머님들이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함께 웃을 수 있었던 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겐 또 하나의 어린시절 추억으로 남겠지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4월 29일 월요일
다음글 4월 25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