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5학년 멋쟁이 삼총사.

여러분과 선생님의 만남은 하늘이 이어준 대단히 큰 인연이랍니다. 

일 년 동안 매일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요.

선생님은 우리 삼총사를 끝까지 믿고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선생님을 믿고 서로 배려하며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만들어요. 

함께하는 기쁨의 맛을 아는 행복한 어린
  • 선생님 :
  • 학생수 : 남 3명 / 여 0명

4월 3일 수요일

이름 최해성 등록일 24.04.03 조회수 40

1. 수학 - 45~47쪽 풀기

 - 2단원의 기본 학습 내용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는 실력을 다지기 위해 관련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아야 해요.

 - 교과서 문제들을 풀고, 학습지나 문제집도 풀어보며 완벽히 이해했으면 좋겠네요. 

 

2. 수학 2단원 평가

 - 수업시간에 공부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되겠지만, 때로는 사고력을 요하는 응용문제도 출제 될 수 있습니다.

 - 수학은 어쨌든 이해력과 함께 많은 문제들을 접해보면서 '이런 문제들은 이런식으로 해결해야 하는구나!' 라는 문제에 대한 익숙함이 있어야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꾸준히 연습하길 바랍니다.

 

3. 안내장 - 원어민 화상영어 운영 안내

 - 꼼꼼이 안내장을 살펴주시고, 관심있으신 학부모님들께서는 가정에서 개별 신청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최대한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려고 노력합니다. 어른들의 기준과 아이들 개인이 느끼는 기준은 분명히 다르니까요. 엄마의 시각, 또는 선생님의 시각에서 바라보면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 또한 선생님의 위치에 있기에 아이들의 마음을 헤아려준다는 일은 가장 어려운 일이예요. 그렇지만 최대한 아이들의 말을 들어주고, 또 마음적으로 공감을 해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아직 역부족인 때가 많아요. 아직 좀 더 공부하고 노력해야 할 부분이네요.

그래도 요즘은 저에게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하나씩 해주는 아이들의 그 순박한 표정과 목소리가 너무 좋습니다. 조금은 저에게도 마음을 열어주는 우리반 삼총사들이 있어 참 좋아요. 더 인정해주고, 더 헤아려주도록 부모님과 제가 함께 노력해 보아요.

이전글 4월 4일 목요일
다음글 4월 2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