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미술 | 영어 | 음악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 2. Whose drone is this? | 마음을 열며 꿈을 찾는 음악 | 2. 온도와 열 | 연극수업 | 주요 활동 | 손바닥 카네이션 만들기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 하기 | 음악 관련 직업과 직업인 알보기 | 물질의 온도가 변하는 것을 열의 이동으로 설명하기 | | 참고자료 | 동영상, 빈종이,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 교과서 26~27쪽 | (교과서)24~25쪽 수업동영상 | (실험관찰) 16쪽 YOUTUBE 동영상 | 동영상 | 2 교시 | 교과 | 미술 | 사회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이미지를 활용하여 나의 생각 표현하기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약수와 배수 | 2. 온도와 열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감사 편지 쓰기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 알기 | 탐구 수학 |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방법 설명하기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빈종이, 색연필, 사인펜, 색종이, 가위, 풀 | 동영상, 교과서 29~31쪽 | 교과서 46~47쪽 | (실험관찰) 17쪽 YOUTUBE 동영상 | 교과서 36~38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국어 | 체육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2. 작품을 감상해요 | 안전 | 3. 글을 요약해요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도전 수학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2) |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방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설명방법 알기(1)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42~43쪽,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 87~91 | 동영상 | 동영상, 교과서 98~100쪽 | (실험관찰)18쪽 YOUTUBE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판소리 특징 이해하기 | 3. 글을 요약해요 | 도전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3. 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흥보가” 중 “비단타령” 들으며 추임새 넣기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거리 도전 게임 하기 |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알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2~23쪽 | 동영상, 교과서 92~97 | 동영상 | 동영상, 교과서 32~35쪽 | 동영상, 교과서 48~53쪽 | 5 교시 | 교과 | 체육 | 실과 | 창의적 체험활동 | 창의적 체험활동 | 영어 | 학습주제 | 안전 | 나의 진로와 적응 | 민주시민교육 | 보건(감염병 예방) | 2. Whose drone is this? | 주요 활동 | 심폐소생술 방법 알아보기 | 나의 적성 파 악 | 민주주의의 개념과 참여방법 알아보기 |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법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쓰기 | 참고자료 | 동영상 | 동영상, 커리어넷 나의 적성 알기(문서) | 동영상 | 동영상 | 교과서 28~31쪽 | 6 교시 | 교과 | 국어 | 수학 |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약수와 배수 | | 나의 진로와 적응 | 바르고 떳떳하게 | 주요 활동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1)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 나의 특성에 맞는 직업 탐색하기 | 올바른 선택을 해요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 84~86 | 교과서 44~45쪽 | | 동영상, 학습지 | 동영상, 교과서 16~17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