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4.(월) | 5. 5.(화) | 5. 6.(수) | 5. 7.(목) | 5. 8.(금) | 1 교시 | 교과 | 미술 | 어 린 이 날 | 음악 | 과학 | 국어 | 학습주제 | 감상 | 1.마음을 열며 산아지타령 | 2. 온도와 열 | | 주요 활동 |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삶과 작품 이야기 | 육자배기토리의 특징을 살려 노래부르기 | 색깔이 변하는 열 변색 종이컵 관찰하기 | 연극수업 | 참고자료 | 동영상, 학습지 | (교과서)20~21쪽 수업 동영상 | (과학) 26~27쪽 열변색스티커, 종이컵, 따뜻한 물, 차가운 물 | | 2 교시 | 교과 | 미술 | 수학 | 과학 | 사회 | 학습주제 | 감상 | 2. 약수와 배수 | 2. 온도와 열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피카소의 삶과 그림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PPT, 학습지 | 물질의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비교하기 |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학습지 | 수학 교사용지도서(USB) 수학38~39, 수익26~27 | (실험관찰) 14쪽 | 교과서 26~28 | 3 교시 | 교과 | 수학 | 체육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2. 약수와 배수 | 안전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PPT, 학습지 | 응급상황의 종류와 특징 알기 | 경험을 떠올리며 아야기 읽기(2) | 여러 가지 온도계의 사용법 설명하기 | 참고자료 | 수학 교사용지도서(USB) 수학36~37, 수익24~25 | 동영상 교과서 116~117 | 동영상 강의 교과서 81-83 | (실험관찰)15쪽 1번 | 4 교시 | 교과 | 음악 | 체육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 마음을 열며 리코더 높은음 운지법 | 안전 | 우리나라 행정구역의 위치 | 2. 약수와 배수 | 주요 활동 | 리코더 높은음 운지법 익히기 | 응급상황 대처방법 알기 | 각 도의 이름이 어떻게 정해졌는지 알아보기 | 최소공배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18~19쪽 수업 동영상 | 동영상 교과서 118~119 | 교과서 24-25, 동영상 | 동영상, 수학 40~41,수익 28~29 | 5 교시 | 교과 | 체육 | 창의적 체험활동 | 창체(보건) | 영어 | 학습주제 | 안전 | 어버이날 | 코로나19 알고 예방해요 | 물건의 소유 묻고 답하기 | 주요 활동 | 응급처치의 의미와 필요성 알아보기 | 카네이션, 감사카드 만들기 | 코로나 19의 증상, 감염경로, 예방법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교과서 112~115 | 동영상 | 동영상 | 교과서 22~25 | 6 교시 | 교과 | 국어 | | 실과 | 도덕 | 학습주제 | 2. 작품을 감상해요 | | 나의 성장과 발달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주요 활동 | 경험을 떠올리며 아야기 읽기(1) | | 내 몸 실천 관리 방안 | 정직한 행동의 의미 알아보기 정직한 행동 계획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강의 교과서 74-81 | | 동영상, 몸의 변화 적응일기(문서) | -교과서 12-15쪽 -학습자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