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주 3월 24일(화)~27일(금) |
시간 | 구분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주요 활동 | 집에 있는 책 한 권 골라서 목요일까지 읽기 (그림책X) | 집에 있는 책 한 권 골라서 목요일까지 읽기 (그림책X) | 집에 있는 책 한 권 골라서 목요일까지 읽기 (그림책X) | 일 주일동안 읽었던 책 줄거리 부모님께 소개하기 |
온라인 자료 | | | | |
2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복습] 5-1 약분과 통분 | [복습] 5-1 약분과 통분 | [복습] 5-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복습] 5-1 분수의 덧셈과 뺄셈 |
주요 활동 | (e-학습터) 약분과 통분 복습하기(1) | (e-학습터) 약분과 통분 복습하기(2) | (e-학습터) 분수의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1) | (e-학습터) 분수의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2) |
온라인 자료 | (1) 크기가 같은 분수 (2) 크기가 같은 분수 만들기 (3) 약분과 기약분수 | (4) 통분의 의미와 방법 (5)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 (6) 분수와 소수의 크기 비교 (7) 조건에 맞는 분수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어림하기 (2) 다양한 방법으로 분수 덧셈하기 | (3) 대분수의 뺄셈 원리 (4) 호루스의 눈과 분수 이야기 |
3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6-1 (1) What Grade Are You In? | 6-1 (1) What Grade Are You In? | 6-1 (2) I Have a Headach |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주요 활동 | (e-학습터) 학년 묻고 답하는 표현 예습(1) | (e-학습터) 학년 묻고 답하는 표현 예습(2) | (e-학습터) 아픈 곳 묻고 답하는 표현 예습(1) | (e-학습터) 영상 시청하며 배운 내용 떠올리기 |
온라인 자료 | (1) Enter the story (2) Hello, Words! (3) Hello, Expressions! | (4) Read the Strory (5) Be the Writer (6) Stirckman’s Story | (1) Enter the story (2) Hello, Words! (3) Hello, Expressions!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4 | 과목 | 음악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복습] 단소 연주하기 | [복습] 5-2 광복과 대한민국 정부 수립 | [복습] 5-2 6.25 전쟁 | [복습] 5-2 6.25 전쟁 |
주요 활동 | 단소 - ‘중임무황태’ 음 소리내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며 배운 내용 떠올리기 | 유튜브 영상 시청하며 6,25 전쟁 생각해보기 | (e-학습터) 영상 시청하며 배운 내용 떠올리기 |
온라인 자료 | 유튜브(단소 기초) | (1) 광복, 기다리던 그날 (2)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분단, 그 기쁨과 아픔 | 설민석의 6.25 전쟁과 흥남철수 | 6.25 전쟁으로 인한 상처와 아픔 |
5 | 실과 (학습주제) | (1)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 (1)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 (1)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 (1) 나의 가족관계와 가정생활 |
주요활동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하루 1개씩 실천하기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하루 1개씩 실천하기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하루 1개씩 실천하기 |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하루 1개씩 실천하기 |
체육,음악 | 체육 | | 체육 | 음악[복습] |
주요 활동 | 손씻기와 기침예절 | | 줄넘기 100회 | 단소 - ‘아리랑’ 곡 연주하기 |
온라인 자료 | 유튜브(펭수와 함께하는 손씻기와 기침예절) | | | 유튜브(단소 ‘아리랑)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 학습터 : https://cls.edunet.net ※ 이번 주 주간학습은 복습 또는 준비학습 개념의 학습 안내입니다. 교과서 진도는 개학 후 처음부터 진행할 예정이오니, 위 자료를 활용하여 각 가정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가정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