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5일(월) ◈
5월 25일(월) 1교시 국어
○ 단원명: 6. 내용을 추론해요
○ 학습주제: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 학습활동: 그림이나 영상을 보며 내용 짐작하기
<활동 1> e학습터 영상 <드러나지 않은 의미 짐작하기> 시청하기 (e-학습터)
<활동 2> (과제) 영상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국어책 210~213쪽 해결하기(홈페이지 올리지 않음)
<활동 3> 영상을 통해 김홍도의 그림 더 자세히 보기 : 영상보기(클릭)
5월 25일(월) 2교시 수학
○ 단원명: 3. 소수의 나눗셈
○ 학습주제: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 학습활동: 각 자리에서 나누어 떨어지는 소수÷자연수 계산하기
<활동 1>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소수÷자연수) (e-학습터)
<활동 2> (과제) 영상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책 50-53쪽 해결하기(홈페이지 올리지 않음)
5월 25일(월) 3교시 사회
○ 단원명: 2-2.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 학습주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과정 정리하기
○ 학습활동
<활동 1> (과제) 196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과정 연표로 나타내기
- 교과서 112~113쪽 붙임딱지 붙이기
<활동 2> (과제) 우리나라의 국내 총생산과 1인당 국민 총소득의 변화 알아보기
- 교과서 114쪽 답 쓰기
5월 25일(월) 4교시 영어
= > e-학습터 <학습방>에서 영어 영상 보기
5월 25일(월) 5~6교시 미술
○ 학습주제: 아무 작품 챌린지 감상하기
<활동 1> 다른 사람들의 작품 감상하기
- 다른 사람들의 아무 작품 패러디 감상하기
⓵ 영상1: 클릭하기
⓶ 영상2: 클릭하기
⓷ 영상3: 클릭하기
<활동 2> (과제) 학급 홈페이지-나의 게시판에 감상평 올리기
위의 영상(⓵, ⓶, ⓷)을 감상하는 중에 가장 인상 깊은 작품을 화면 캡쳐(스크린 샷)하고, 캡쳐한 사진을 인상 깊은 이유와 함께 학급 홈페이지에 올리기.
ex)
↳먹는 것을 재료로 작품을 표현할 생각을 한 것이 기발하다.
- 화면 캡쳐가 어려운 학생은 ⓵, ⓶, ⓷ 중 몇분 몇초에 나온 작품인지 밝히고 인상 깊은 이유 적기.ex) 영상 ⓷ 2:51에 나오는 작품 – 먹는 것을 재료로 작품을 표현할 생각을 한 것이 기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