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원명 : 1. 비유하는 표현 ○ 학습주제: 비유하는 표현 생각하며 시를 읽기 ○ 학습활동:
<활동 1> 비유하는 표현을 떠올려보며 시를 쓸 주제 생각해보기. - 교과서 45쪽을 채워 넣어보며, 내가 시를 쓰고 싶은 주제 떠올리기. (봄 아니고 어떤 주제든 OK)
<활동 2> 자유롭게 시 써 보기. - 내가 쓰고 싶은 주제로 자유롭게 시 쓰고 학급홈페이지-내 게시판에 올리기
<활동 3> (과제) 내가 쓴 시 소리내어 낭송해보고, 떠오르는 느낌대로 시화 그려서 학급홈페이지-내 게시판에 올리기 (비밀글하지않기!!) - 교과서 50쪽을 보면, 시화가 무엇인지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 미술 시간이 아니므로, 그림 실력을 키우는 시간이 아닙니다. 그림이 뛰어나지 않아도 됩니다. 시를 읽으며 떠오르는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해주세요.
<활동 4> (과제) 친구들이 쓴 시 읽어보고 감상평 2개 이상 댓글로 달기.- 교과서 47쪽 감상평을 참고하여, "잘했다", "좋다." 말고, 구체적인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 친구들이 활동2 숙제까지 한 뒤어야 하므로, 화요일 저녁에 해야겠죠?
4월 28일(화) 4교시 실과 | ○ 학습주제: 2. 배려와 돌봄의 가정생활 (교과서 18-19쪽) ○ 학습활동 <활동 1> 가족이 된 소와 사자 동영상을 보며 이들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 생각해보기 - 클릭하기
<활동 2> 건강한 가정생활이 중요한 이유와 방법 책에서 찾아서 읽어보기 (교과서 18~19쪽)
<활동 3> (과제) 더욱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해서, 우리 가족들이 우리 가정에 원하는 바가 있는지 한 명씩 여쭈어보고 학급홈페이지-나의 게시판에 올리기. - 가족 모두 한 명씩 다 여쭤보고 각각의 요구를 써주세요. - 원한다면 '비밀글'로 작성해도 좋습니다. - 예) 엄마: 집안이 너무 지저분해서 매일 청소하느라 힘들다. 할머니: 가족이 다 같이 저녁을 먹고싶다. 오빠: 컴퓨터를 나 혼자만 쓰고 싶다. 등등
| 4월 28일(화) 5교시 음악 | ○ 학습주제: 단소오름길 (교과서 18-19쪽) ○ 학습활동 단소급수제를 통해 단소불기의 기초를 다져 봅시다. <활동 1> 단소의 기본 율명 중임무황태 소리 내보기 - 클릭하기 (https://youtu.be/udjn4ABCMmA)
<활동 2> 높은음/낮은음 소리를 잘 재는 법 알아보기 - 클릭하기 (https://youtu.be/GiFWeblNJc8)
<활동 3> (연습) 교과서 18쪽 단소연습곡3과 4를 연습해 보세요. 다음주에 18쪽 단소연습곡 3과 단소연습곡 4의 연주 녹음 과제가 있으니 연습하세요~!!
| 4월 28일(화) 6교시 체육(전담) | => 체육반으로 공부하러 가기 (클릭하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