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28일(월) ◈ 가져올 것: 수학, 수익, 수학노트, 수학 복습 학습지, 배움노트(과학 숙제, 사회 숙제), 미술 이모티콘 * 밀린 숙제를 못 했을 경우, 당연히 학교에서 남아서 하고 가게 됩니다. 12월 28일(월) 1교시 수학 | ○ 단원명: 수학 6-2 6. 원기둥, 월뿔, 구 ○ 학습주제: 원기둥을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 <활동 1> 영상보며 수학 112~113쪽 학습하기 => 영상보기(클릭) <활동 2> 수학익힘책 75~77쪽 학습하기 | 12월 28일(월) 2교시 수학 | ○ 단원명: 수학 6-2 6. 원기둥, 월뿔, 구 ○ 학습주제: 원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학습활동 <활동 1> 영상보며 수학 114~115쪽 학습하기 => 영상보기(클릭) <활동 2> 수학익힘책 78~79쪽 학습하기 | 12월 28일(월) 3교시 과학 | ○ 단원명: 6-2. 4.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 학습주제: 혈액은 우리 몸에서 어떻게 이동할까요? ○ 학습활동 <활동 1> 유튜브 영상 보며 학습하기 => 영상 보기(클릭) <활동 2> 실험관찰 43쪽 학습하기 <활동 3> [우리 몸은 작은 우주야] 100~107쪽 읽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 한 가지 배움노트에 쓰기(제목쓰기) 12/28(월) 과학 - 혈액 알게된 내용: | 12월 28일(월) 4교시 사회 | ○ 단원명: 6-2. 2-3. 지속가능한 지구촌 ○ 학습주제: 빈곤과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조사해 봅시다. ○ 학습활동 <활동 1> 유튜브 영상 보며 학습하기 => 영상 보기(클릭) <활동 2> 사회 150~152쪽을 읽고 다음에 대한 답을 찾아 <배움노트>에 쓰기(제목쓰기) 12/28(월) 사회 - 빈곤과 기아 문제(151쪽 지도 읽기) 1. 이 지도는 무엇을 나타내나요? 2. 영양 결핍 비율이 높은 지역과 낮은 지역은 각각 어디인가요? 3. 이 지도로 알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4. 기아 문제가 계속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5. 빈곤과 기아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리에게 어떤 태도가 필요할까요? | 12월 28일(월) 5~6교시 국어 | ○ 단원명: 국어 6-2 8. 작품으로 경험하기 ○ 학습주제: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학습활동 <활동 1> 유튜브 영상 보며 학습하기 => 영상 보기(클릭)
<활동 2> 국어 310~317쪽까지 학습하면서 2,3까지 쓰기(2번은 질문만 1개 이상씩 만들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