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서현명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29일 수요일 일일계획

이름 서현명 등록일 20.04.29 조회수 187

429()



429() 1교시 사회

 

단원명: 2-1.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학습주제: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

학습활동

<활동 1>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을 알아보기 (e-학습터)

- 학습터> ‘시장이 생겨난 이유와 오늘날의 다양한 시장의 종류영상 보기

 

<활동 2> 교과서 92~94쪽 읽고 이해하기

 

<활동 3> (과제) 교과서를 보며 아래의 문제에 대한 답을 학급홈페이지의 자신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Q1. ‘가계란 무엇인지 이해한대로 간단히 쓰세요.

Q2. ‘기업이란 무엇인지 이해한대로 간단히 쓰세요.

Q3. 가계와 기업이 물건을 사고 팔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 시장입니다. 시장의 종류 3가지를 쓰세요.

 

429() 2교시 사회

 

단원명: 2-1.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학습주제: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학습활동

<활동 1>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 알아보기 (e-학습터)

- 학습터> ‘우리나라 경제 체제의 특징영상 보기

 

<활동 2> 교과서 95~97쪽 읽고 이해하기

 

<활동 3> (과제) 교과서를 보며 아래의 문제에 대한 답을 학급홈페이지의 자신의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Q1. 기업들끼리 서로 경쟁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이 있지 않으니 자유롭게^^)

- Q2. 개인은 언제 서로 경쟁할까요? 개인이 경쟁하는 경우를 우리 사회에서 찾아서 3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Q3. 경쟁을 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 Q4. 경쟁을 하면 나쁜 점은 무엇일까요?

 

429() 3교시 도덕

단원명: 1.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학습주제: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학습활동

<활동 1> 영상 보고 자신의 생활 돌아보기

- ‘한국 엄마 영국 엄마영상 보기 

- 링크: 클릭하기

    

<활동 2> 교과서 8~11쪽 읽고 이해하기

 

<활동 3> (과제) 교과서 9쪽의 나는 어떤 사람일까?' 체크하고 나를 돌아보기. (홈페이지에 올리지 않고, 개학 후 검사하겠습니다.)


429() 4교시 영어 (전담)

         

 => 영어반으로 수업하러 가기 (클릭하기)

 - (4월29일 영어학습안내) 글 읽고 하기


/modules/cafe/class/index.jsp?SCODE=S0000000505&m_year=2020&m_code=G008003003010005&menu_id=2748083


      

429() 5교시 체육 (전담)

=> 체육반으로 수업하러가기 (클릭하기)

이전글 5월6일(수)~ 5월8일(금) 일일계획 (NEC 온라인영어)
다음글 4월28일 화요일 일일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