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6일(목) ◈ * 학급홈페이지에 올려진 <(★필독!!)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습 방법과 출결확인방법 안내 >글을 반드시 읽고 오세요. * 실시간 학습이 아니므로, 그 날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학습과 과제를 해도 됩니다.
★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바랍니다.★
4월 16일(목) 1교시 국어 | ○단원명 : 7. 우리 말을 가꾸어요. ○학습주제 : 나의 언어생활 되돌아보기 ○학습활동 : 6학년 언어문화개선 프로젝트를 위한 동영상 시청 후 나의 경험 말하기 <활동 1> 나에게 가장 상처가 되었던 말은? - <“가장 상처가 됐던 말은?” 5~74살에게 물었다> 동영상 시청하기 - 링크: 클릭하기 <활동 2> (과제) 내가 말로 상처주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말로 상처받은 경험 적기 - 학급홈페이지의 자신의 게시판에 <비밀글>로 올리기 | 4월 16일(목) 2교시 수학 | ○ 단원명: 2. 각기둥과 각뿔 ○ 학습주제: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를 알아봅시다. ○ 학습활동 <활동 1>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아보기(e-학습터) - <학습방>에서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를 알아봅시다' 동영상 보기
<활동 2> (과제) 배운 내용을 문제를 통해 풀어봅시다. (e-학습터) - <문제풀기>에서 배운 내용을 풀어봅시다. (2. 각기둥과 각뿔 손오공 1-2/6)
| 4월 16일(목) 3교시 과학(전담) | ※ 과학은 전담선생님과 하는 수업이므로 과제 확인과 제출 모두 과학반 홈페이지를 활용합니다. (과학 숙제 우리 반 홈페이지에 제출하지 않아요!) 과학반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 [클릭]
○ 단원명: 2. 지구와 달의 운동 ○ 학습주제: 움직이는 지구와 달 사진책 만들기 ○ 학습활동 과학반 홈페이지 → 6학년 게시판 → 4월 16일 학습안내 클릭하여 안내된 순서대로 학습하기 <활동 1> EBS 클립뱅크 - 지구, 달 태양의 운동 동영상 시청하기 <활동 2> (과제) 지구와 달 사진책을 만들고 찍은 사진을 각 반의 게시판에 비밀글로 올리기 더 자세한 활동안내는 과학반 홈페이지 - 4월 16일 학습안내 게시글에 있습니다.
| 4월 16일(목) 4교시 실과 | ○ 단원명: 1. 건강한 우리 가족 ○학습주제: 우리 가족 소개하기 ○학습활동 <활동 1> 실과 교과서 4~9쪽을 찾아보며 가족에 대한 개념 확인하기 <활동 2> 마인드맵으로 우리 가족에 대해서 소개하는 그림 그리기(좋아하는 음식, 취미 등) - 가족이 좋아하는 음식, 취미 등을 조사하여 마인드맵으로 그리기 (예시)  <활동 3> (과제) 자신이 그린 마인드맵을 사진으로 찍어 학급홈페이지에 올리기 - 학급 홈페이지의 자신의 게시판에 올리기 | 4월 16일(목) 5교시 음악 | ○ 단원명: 1. 마음을 열며 ○ 학습주제: 내가 좋아하는 음악 추천하기 ○ 학습활동 <활동 1> 올바른 자세로 유튜브에서 여러 가지 음악을 듣기 <활동 2> (과제) 내가 좋아하는 음악 추천하기 - 학급 홈페이지의 자신의 게시판에 내가 좋아하는 음악 한 곡을 선택하여 추천하는 글쓰기 | 4월 16일(목) 6교시 체육(전담) | ○ 단원명: 건강-힘쑥쑥, 체력운동 ○ 학습주제: 운동이 필요한 이유 ○ 학습활동: <활동 1> 운동을 꼭 해야하는 이유 시청하기 - 링크: 클릭하기 <활동 2> 6학년 체육교과서를 통해, 1년간 우리가 배울 다양한 체육활동들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기. <활동 3> (과제) 체육교과서의 체육활동 중 가장 하고 싶은 활동 한가지를 고르고. 그 이유를 학급홈페이지 개인별 과제게시판에 올리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