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 : 읽을 책, 과학, 실관, 사회, 배움노트, 실과
★ 수학 시험 오답노트하기!
교시 | 과목 | 학습내용 | 링크/자료 | 1 | 독서 | 1)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골라 40분 동안 읽습니다. 2) 읽은 부분 까지의 감상문을 씁니다. (간략한줄거리+느낀점) * 독서감상문은 등교 날(다음주 화요일) 꼭 가져오세요. | - 읽고 싶은 책 한 권 | 2 | 체육 | [건강] 플랭크 1) 국민체조 영상을 보고 따라 하며 몸풀기
2) 플랭크 영상을 보고 전신운동을 하기 | √ 국민체조 영상 [클릭]
| √ 플랭크 영상 [클릭] | 3 | 과학 |
과학방으로 가서 학습하기 → [클릭] 【5학년 게시판에 들어가서 오늘 날짜의 학습을 하면 됩니다.】 - 과학 영상은 링크가 아니라, 윗부분에 파일로 첨부되어 있어요. 다운받아서 보세요. |
| 4 | 사회 |
3. 헌법과 인권보장 -헌법에 나타난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를 알아봅시다. 1) 학습 영상 시청하기 2)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 활동지 완성하기 (학교에서 나눠준 활동지) * 활동지는 등교 날(다음주 화요일) 꼭 가져오세요. 3) ‘동화 속 기본권’, ‘국민의 의무송’ 영상 시청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 √ 학습영상 [클릭] | √ 동화 속 기본권 [클릭]
√ 국민의 의무송[클릭] | 5 | 사회 | 3. 헌법과 인권보장 -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를 주제로 배움노트 쓰기 1) 배움노트를 준비하세요. 2) 윗줄부터 차례대로 날짜/과목/단원/주제를 씁니다. 3) 한 줄을 띄우세요. 4) 사분의 일 정도 되는 지점에서 세로선을 반듯하게 그으세요. 5) 세로선의 왼쪽에는 소주제를 씁니다. (국민의 기본권/ 국민의 의무) 6) 세로선의 오른쪽에는 소주제와 관련된 것을 잘 정리합니다. (교과서를 펼쳐놓고 보면서 하세요.) * 마인드맵이나 그림을 활용하여 정리해도 됩니다. * 배움노트는 등교 날(다음주 화요일) 꼭 가져오세요.
| - 배움노트 준비 | 6 | 실과 | 셋째 마당. 똑소리 나는, 나의 생활자원 관리: 2.스스로 하는 옷 관리(2) 1) 교과서 54~55쪽 보며 강의 듣기 2) 꼭 알아둬야할 옷관리 방법! 영상 보고 옷장 속의 옷 개어보기 | √ 강의 [클릭]
√ 꼭 알아둬야할 옷관리 방법[클릭]
|
★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로 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