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남원 도통초등학교 5학년 2반입니다.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5학년 2반♡
  • 선생님 : 신은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8월 27일 (목) 학습 안내

이름 신은하 등록일 20.08.26 조회수 117

 교과서 준비 : 영어, 수학, 수익, 국어

 

어제 본 수학 시험 오답노트하기!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7단원.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2)

 

과거에 한 일을 묻고 답하는 말 하기

 

1) 교과서 110~111쪽을 보며 강의듣기

2) 디지털교과서로 110~111쪽 스스로 보충학습하기

: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더하기 자료를 클릭하여 들어가서 단어와 표현 공부하기

 

강의영상

https://youtu.be/tSEUPT1RF88

 

디지털교과서

스마트폰: http://gg.gg/lsq52

PC: http://gg.gg/lsqig

 

더하기 자료

http://gg.gg/lsr4y

2

영어

7단원. I Visited My Uncle in Jeju-do? (2)

 

과거에 한 일을 묻고 답하는 말 하기

♣ 과거에 한 일을 나타내는 문장 읽고 쓰기

 

 

1) 교과서 112~113쪽을 보며 강의듣기

2) 디지털교과서로 112~113쪽 스스로 보충학습하기

: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3) 더하기 자료를 클릭하여 들어가서 단어와 표현 공부하기

 

강의영상

https://youtu.be/gBSsRcQOeQk

 

디지털교과서

스마트폰: http://gg.gg/lsq52

PC: http://gg.gg/lsqig

더하기 자료

http://gg.gg/lsr4y

3

수학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정다각형의 둘레 구하기

1) 수학 교과서 110~111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70~71쪽 먼저 풀기

3)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수학 교과서

https://www.youtube.com/watch?v=wurUOHJSnqc

 

-수익

https://youtu.be/RKspdImL31s

4

수학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사각형의 둘레 구하기

1) 수학 교과서 112~113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2) 수학익힘책 72~73쪽 먼저 풀기

3) 강의 보면서 정답 확인하고, 오답 정리하기

-수학 교과서

https://www.youtube.com/watch?v=qgBeLCmw78U

-수익

https://youtu.be/8MiiuNgU98k

5

국어

10단원. 일상생활의 경험이 잘 드러난 글 읽기

1) ‘잘못 뽑은 반장드라마 2부 보기

: 드라마가 5분씩 끊어져 있는데 보다 보면 쭉 이어서 재생됩니다.

: 끝까지 다 보세요.(짧은 영상 5개로 이루어져 있음)

 

2) 책의 표지 꾸미기

: 잘못 뽑은 반장’ 책의 표지를 꾸며보세요.

: 학교에서 나눠준 활동지 1쪽에 있습니다. (오늘은 활동지1쪽만 푸세요)

-잘못뽑은반장2

https://www.youtube.com/watch?v=do-GZnBnRvw&list=PLYyH1KS_SpdZhIYdgg7l2bwGJCXZtRyz5&index=6

 

-학교에서 나눠준 활동지 준비!

6

국어

10단원. 기억에 남는 일 이야기하기

1) 교과서 299쪽을 보며 붙임 11 기억카드 만들기 

  :  가능한 친구들은 사진으로 찍어서 학습 공유방에 올려봅니다.

 

10단원.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1) 교과서 312~318쪽 보면서 강의 듣기

: 중간중간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이어서 들으세요.

2) 이야기 마지막 부분 써보기

: 교과서 318쪽을 풀기

 

-국어 학습 영상(클릭)

 

 1교시~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로 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이전글 8월 28일 (금) 학습 안내 (26)
다음글 8월 25일 (화) 학습 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