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남원 도통초등학교 5학년 2반입니다.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5학년 2반♡
  • 선생님 : 신은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 11일(월) 학습 안내

이름 신은하 등록일 20.05.10 조회수 179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일일학습안내에 게시되는 모든 자료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용 자료로, 다른 목적으로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외부에 유출금지!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내일 미술 준비물도화지, 두꺼운 도화지, 색종이, 사인펜, 가위,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2단원. What Do You Do on Weekends? (3) (전담: 고양석 선생님)

 

1) 'What do you do on weekends? 3차시영상'을 보며

- 여가 활동을 묻고 답하는 말 하기

- 제안에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여가 활동을 묻고 답하는 문장 읽고 쓰기

2) 디지털교과서 28~29쪽 스스로 학습해보기

(각 문제마다 있는 마우스 모양을 클릭하며 순서대로 학습하면 됩니다.)

  - What do you do on weekends? 3차시 영상 [클릭] 


- 디지털교과서(28~29쪽) [클릭]

< 디지털 교과서가 안열리는 학생, 더 학습하고 싶은 학생 >

- 영상을 보며 2단원 주요 표현 익히기

-  [놀이] 단어 퍼즐 찾기

:오른쪽에 보이는 단어를 찾아서 마우스로 끌어서 선택하기

  - 영상 [클릭]


- 단어 퍼즐 찾기 [클릭]

 

2

국어

2단원.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2)

1) 동영상을 보며 덕실이가 말을 해요내용 떠올리기(기억이 잘 안나면 74~80쪽 이야기 다시 읽어보기)

2) 붙임 10의 이야기 상상해 쓰기 자료를 활용하여 뒷이야기 상상해 쓰기 (교과서 맨 뒤에 붙임자료가 있습니다.)

3) 동영상을 보며 이야기 뒷부분 알아보고 내가 쓴 결말과 비교해보기

  동영상 [클릭] 

  교과서 74~83쪽 

  뒷부분 이야기 [클릭] 

3

수학

2단원. 약수와 배수: 약수와 배수 찾기

- 수학 교과서 28~31쪽 보면서 강의 듣기

(문제가 나오면 일시정지를 누르고 실제로 풀어본 후에 강의 이어듣기)

[배움일기 과제] 12의 약수 쓰기

강의(28~31쪽) [클릭] 

교과서 28~31쪽 

4

실과

여섯째 마당. 내 꿈을 찾아서! 신나는 진로 여행(1)

1) 커리어넷 사이트 활용방법 동영상으로 배우기

2) 나의 진로흥미 탐색하기 주니어 커리어넷 바로가기

3) 결과표를 보며 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배움일기 과제: 나는 어떤 유형인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저는 관습형-진취형입니다. 꼼꼼한 일을 잘하고 모험을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커리어넷 활용방법[클릭] 

주니어 커리어넷 바로가기[클릭]  

5

과학

3단원. 태양계와 별 (전담: 한윤희 선생님)

- 행성과 별의 차이점 알아보기

과학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11일 학습안내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과학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교과서 64~65쪽

실험관찰 32쪽 

6

체육

(전담: 최룡 선생님)

체육방으로 학습하러 가기

(‘5학년 일일학습방으로 들어가서 오늘 날짜 게시글에 들어가 학습하면 됩니다.)

체육전담방 바로가기 [클릭] 

     

 1교시부터 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출석체크)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으로 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

 

학습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공지사항의 '416일 온라인개학 이후 학습방향 안내(필독)(영상있음!!)'클릭하여 안내영상 보기

 

EBS 사이트가 잘 안될 때는?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의 교과서 1~3장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이전글 5월 12일(화) 학습 안내 (26)
다음글 5월 8일(금) 학습 안내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