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남원 도통초등학교 5학년 2반입니다.

 

함께하는 우리, 행복한 5학년 2반♡
  • 선생님 : 신은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17일(금) 학습 안내

이름 신은하 등록일 20.04.16 조회수 394
첨부파일

공지사항에 올려진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수업 메뉴얼> 글을 반드시 읽고 오세요.

실시간 학습이 아니므로, 그 날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학습해도 됩니다.

나와 가족 중 발열(37.5˚C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이 있거나 접촉자로 분류된 경우, 담임교사나 학교로 반드시 연락 바랍니다.

 

링크를 클릭할 때 링크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새 창에서 열기

    (휴대폰에서는 링크를 2~3초간 꾹 누르기 - 새 페이지에서 열기)

 

<알림>

EBS 강의를 들을 때에는, 오른쪽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 들어주세요.

강의를 들을 때 교재(EBS교재)는 필수 사항이 아니며, 교재가 없어도 강의를 듣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첨부파일의 활동지(오른쪽 위에 '바로보기'클릭)를 인쇄하기 어려우면, 공책에 작성하여도 됩니다.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

영어

1단원. Where are you from?

- 영상을 보고, 출신지(나라)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나라 이름 단어 따라 쓰기(활동지)

- 나라별 국기를 보고 알맞은 나라 이름 써보기(활동지)

- 출신지를 묻고 답하는 핵심표현 따라 써보기(활동지)

Where Are You From? 노래

https://youtu.be/l6A2EFkjXq4

맛쿨멋쿨tv 5학년 1학기 영어

https://youtu.be/reQZTrTmFp4

첨부파일 활동지

영어_1단원 1차시

2

국어

1단원. 대화와 공감: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저번 시간에 공부했던 교과서 36~39쪽 훑어보며 복습하기

-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로 시 낭송하기(활동지)

- 알맞은 표정과 말투 생각하며 역할극 대본 만들기(활동지)

   (만든 대본으로 가족과 함께 역할극을 해보면 더 즐겁겠죠~?)

교과서 34~39

첨부파일 활동지

국어_대화와 공감(1)

3

수학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수학익힘책 5~7쪽 문제 풀어보고, 풀이 영상을 보며 채점하기

수익 5쪽 풀이

수익 6~7쪽 풀이

수학익힘 5~7

4

실과

첫째마당. 안녕? 새롭게 만나는 나: 단원 살펴보기

- 교과서 8~21쪽을 살펴보며 활동지의 초성퀴즈 풀어보기(활동지)

- 빙고판에 정답을 옮겨적고 가족과 함께 빙고놀이 즐기기(활동지)

교과서 8~21

첨부파일 활동지

실과_1단원 도입빙고

5

사회

1단원.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오른쪽 링크의 영상을 보며, 어제 배운 우리나라의 위치에 대해 복습하기

- 우리나라 위치의 장점 2가지를 본인의 공책 또는 배움일기에 적어보기

https://youtu.be/PLLtvSzmB-Q

 

https://youtu.be/8D9iS5rQWLw

6

독서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는 이렇게 말했대요.

내가 세계를 알게 된 것은 책에 의해서였다.’

우리도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보아요.

본인이 읽고 싶은 책 한 권을 정해 차분하게 읽어봅시다.

다 읽지 못해도 괜찮아요. 온라인 개학 동안 매주 금요일 6교시는 독서시간이니 읽지 못한 부분은 다음주에 이어서 읽으면 됩니다.^^

읽고 싶은 책 한 권

    

 1교시부터 6교시까지 학습을 마치고 아래에 댓글배움일기를남겨주세요! (출석체크)


작성한 활동지(또는 공책)는 사진으로 찍어 '학습공유방'에 올려주면 좋겠어요~^^♥


학습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공지사항의 '416일 온라인개학 이후 학습방향 안내(필독)(영상있음!!)' 클릭하여 안내영상 보기

 

EBS 사이트가 잘 안될 때는? 조금 기다렸다가 다른 시간대에 다시 해보기

   그래도 잘 안된다면? 해당 과목의 교과서 1~3장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배움일기 남기기

이전글 4월 20일(월) 학습 안내 (26)
다음글 4월 16일(목) 학습 안내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