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 등교일은 목요일 입니다~
아래의 학습안내 순서에 따라 성실하게 학습하고, 배움일기 꼭 작성하세요^^
교시
과목
학습내용
링크/자료
1-2
과학
(전담: 이춘숙선생님)
오른쪽 링크를 눌러 과학방으로 가서 해당 날짜의 학습안내에 따라 학습하세요.
과학방 바로가기 [클릭]
3
음악
4. 함께 나누며
▶주제: 기차를 타고
▶학습하기
1) 학습 영상을 보며 노래의 특징을 살려 노래 부르기
2)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3) mp(메조 피아노)의 뜻은 무엇일까요? → 배움일기에 적기
기차를 타고 [클릭]
4
영어
(전담: 고양석선생님)
오른쪽 링크를 눌러 영어방으로 가서 해당 날짜의 학습안내에 따라 학습하세요.
영어방 바로가기 [클릭]
5
사회
1단원.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병자호란이 일어나기 전의 상황을 살펴봅시다.
1) 교과서 74~76쪽을 꼼꼼하게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밑줄 치세요.
2) 영상1을 병자호란이 일어나기 전 조선과 나라 밖의 상황을 알아봅시다.
(선생님이 녹음을 했더니 소리가 좀 작아요ㅠㅠ소리를 적당히 키워서 들어주세요....졸지 않도록 주의...★)
-영상1 [클릭]
6
▶ 병자호란이 일어난 과정을 살펴봅시다.
1) 영상2를 보며 병자호란의 과정을 알아봅시다.
2) 영상3을 보며 무릎꿇은 왕 ‘삼전도의 굴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3) 교과서 77쪽에 청군과 끝까지 싸워야 한다는 신하(척화파)와 청군과 화해하자는 신하(주화파)의 주장을 읽어보고, 아래 문제에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적어봅시다.
-영상2 [클릭]
-영상3 [클릭]
7
숙제
<주제글쓰기>
-내가 만약 우리나라 과거로 돌아간다면, 어느 시대의 어느 곳으로 가고 싶은지,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하여 글을 써 보세요.
1) 학교에서 나누어준 활동지에 글을 씁니다.
2) 눈을 감고 3분 동안 상상을 먼저 해본 뒤에 글을 씁니다.
학교에서 나누어 준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