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차시 [사회]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보고 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e학습터 ☞ 4.28 화요일 강좌 주제영상 시청
▶ <활동과제> 서영이네 고장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교과서 35쪽 지도에 표시해보기
▶ <활동과제> 표시한 곳에는 무엇이 있는지, 표시한 곳에 사람들이 많이 모일 거라고 생각한 까닭을 학습과제 제출하는 곳에 써보세요.
사회교과서
34~40쪽
3~4차시 [과학]
• 씨가 싹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과학 교과서 56~57쪽)
▶ <활동과제> 실험관찰 27쪽에 내용 쓰기
과학 교과서 56~57쪽
실험관찰 27쪽
5차시 [영어]
• My Name Is Eric
• 가족과 주변 사람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스토리 속에서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소개하고 소개에 답하는 표현 활용하기
★e학습터->4.28(화)[영어] 주제영상 시청
<활동과제> 1. 영상을 시청하며 영어발음 따라해 보기
2. 영어교과서 16쪽 문제 풀고 사진찍어서 학교홈페이지 4학년 영어방에 올리기
★ e학습터 ☞ 4.2화(화요일) 영어 주제영상 시청
과제 보충하기(금요일에 이어서 한 번 더 안내합니다.)
▶ 강낭콩 실험설치한 것 매일 살펴보고 싹 트는지 관찰하기
- 물을 준 쪽 강낭콩의 하얀색 배꼽 부분이 물에 닿도록 두어야 해요!
- 물을 준 쪽에 깔아둔 탈지면(솜)이나 휴지가 마르지 않도록 1~2일에 한 번씩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세요. 한 번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강낭콩이 썩을 수 있으니 탈지면이 젖을 정도로만 주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