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원격수업 운영 및 출결처리 수업유형 | 운영 형태 | 출결처리 | 단방향 콘텐츠 활용 + 과제 수행 중심 | - e학습터 : 주제영상 시청 - 학급홈페이지 : 과제 제시 및 수행 - 가정학습자료(학습꾸러미) : 가정학습, 배움공책 | - 온라인 플랫폼 ① e학습터 : 수강 및 출석 확인 ② 학급홈페이지 : 댓글 참여, 과제 제출 - 유무선(문자, 전화 등) - 사후 확인(과제 제출) |
○ 각 학급홈페이지를 통해 주간학습계획과 일일 학습 안내가 이루어지므로 매일 학습 활동을 확인하고 담임교사가 안내한 시간 내에 출석이 확인되도록 합니다. ○ e학습터 수강 및 출석 확인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학급입장하기를 통해 수강해야만 자동으로 기록이 되어 담임교사가 출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급홈페이지에 담임교사가 올리는 일일 학습 안내글에 아이들이 매일 댓글을 달아 출석을 확인하고, 그 외 제시된 과제는 정해진 기한 내에 수행하면 됩니다.(과제는 댓글달기, 답변달기, 사진 첨부, 글쓰기 등 다양하므로 일일 학습 안내를 참고하세요) ○ 일일 출석 확인은 오전 9시~ 오후 4시까지 하도록 하고, 어려울 경우 담임교사에게 문자나 전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오후 4시 이후에 출석 확인이 안 된 경우 가정에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 당일 출석 확인이 원칙이므로 질병 등으로 원격수업 및 과제 수행이 어려운 경우 꼭 담임교사와 상담을 하셔야 출결 확인이 가능합니다.(전화, 문자 연락 가능) ○ 학습활동 중 궁금한 점이나 어려운 점이 있는 경우 학급홈페이지 ‘질문 있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아이들과 함께 해결하겠습니다. 온라인 활용이 안 되는 경우에는 문자나 전화로도 연락 가능합니다. ○ 등교 개학 후 담임교사의 판단 하에 보충이 필요한 활동이나 교과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보충 지도할 예정입니다. ※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