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장난을 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어떤 친구가 쓰는지 선생님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장난을 치지 않도록 합시다.
시간 | 구분 | 5월 25일 월요일 |
1 | 과목 | 도덕 |
준비물 | 교과서 | |
학습주제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을 실천해요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실천 방법 알아보기 | |
함께 공부해요 | [영상으로 공부하기!] [1만시간의 법칙 영상] [활동1] 생활속 이야기 살펴보기 [활동2] 도덕책 27쪽을 보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이야기해봅시다. [활동3] 도덕책 29쪽을 보고 목표와 실천 계획 세우기 [활동4] 1만시간의 법칙 영상 보고 느낀점 공책에 적기 | |
2 | 과목 | 국어 |
준비물 | 국어(나) 교과서 | |
학습주제 | 6단원 – 일이 일어난 까닭 원인과 결과 알기 (168-173쪽) | |
함께 공부해요 | [영상으로 공부하기!] [활동1] 6단원에 배울 내용 확인하기 168~169쪽 [활동2] 교과서 170~171쪽을 보고 원인과 결과 알기 [활동3] 교과서 172~173쪽을 해결하고 원인과 결과 정리하기 | |
3 | 과목 | 국어 |
준비물 | 국어(나) 교과서 | |
학습주제 | 6단원 – 일이 일어난 까닭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하는 방법 알기 (174-177쪽) | |
함께 공부해요 | [영상으로 공부하기!] [활동1] 교과서 174~175쪽을 읽고 원인과 결과에 따라 이야기 하는 방법 알기 [활동2] 교과서 176쪽을 보고 승호의 경험을 원인과 결과에 따라 정리하기 [활동3]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말하는 방법 정리하기 (177쪽) | |
4 | 과목 | 수학 / 체육 |
준비물 | A4, 색이 다른 공깃돌 3종류 또는 종이를 구겨도 좋습니다, 매직 | |
학습주제 |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 ‘고누’해보기 | |
함께 공부해요 | <활동 1> '고누놀이' 동영상 시청하기 <활동 2> 동영상 시청한 뒤, 고누게임 해보기 1) 가족과 함께 호박고누나 곤줄고누 해보기 2) 혼자고누 도전하기 <활동 3> 1) 가족과 함께 '고누놀이' 하는 모습을 사진 촬영(얼굴은 안나와도 좋아요!) 하여 (타이머로 찍어도 좋고, 부모님께 부탁드려도 좋아요!) 2) 혼자고누 도전하고 몇 개의 블럭이 남았는지 과제 제출방에 1)번 사진과 함께 올리기 |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