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구분 | 4월 22일 수요일 |
1 | 과목 | 수학 (2차시) |
학습주제 | 1. 덧셈과 뺄셈 (수 10~11쪽 / 수익 6~7쪽)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
함께 공부해요 | [활동1] 영상을 보고 오늘 배울 내용을 알아보기 - 세 자리 수의 덧셈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활동2] [교과서]로 공부하기 (수학 10~11쪽) - 10쪽을 보고 비행기에 모두 몇 명이 탈 수 있는지 어림해 보고 어떻게 어림했는지 설명을 적어봅시다. - 11쪽을 보고 342+117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봅시다. - 알게 된 방법을 사용하여 교과서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활동3]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 [학습꾸러미 활동1] 독도로 가는 배에 모두 몇 명이 탔을지 어림해 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2] 어떻게 어림했는지 적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3] 263+114를 계산하고 어림한 값과 비교해 봅시다. ∙과제: 수학 익힘 6~7쪽 | |
2 | 과목 | 수학 (3차시) |
학습주제 | 1. 덧셈과 뺄셈 (수 12~13쪽 / 수익 8~9쪽)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 |
함께 공부해요 | [활동1] 영상으로 공부하기 클릭 ( 14:50 부터 보면 됩니다!! ) [활동2] [교과서]로 공부하기 (수학 12~13쪽) - 12쪽을 보고 입장 할인권을 몇 장 준비해야 하는지 어림해 보고 어떻게 어림했는지 설명을 적어봅시다. - 13쪽을 보고 128+114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봅시다. - 알게 된 방법을 사용하여 교과서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활동3]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 [학습꾸러미 활동1] 계산이 잘못된 곳을 찾아 왜 틀렸는지 이유를 적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2] 계산 과정이 잘 나타나도록 계산하고, 계산 과정을 적어봅시다. ( 자기가 어떻게 계산했는지 설명해 보는 것은 수학을 공부하는데 중요한 부분이에요!! ) ∙과제: 수학 익힘 8~9쪽 | |
3 | 과목 | 과학 (1차시) |
학습주제 | 2. 물질의 성질 (과 22~27쪽 / 실관 12쪽)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 |
함께 공부해요 | [활동1] [교과서]로 공부하기 - 영상을 보고 방철이와 방솔이가 단짝이 못된 이유를 알아봅시다. 클릭 - 22쪽을 보고 이번 단원에서 어떤 것을 배울지 알아봅시다. - 26쪽을 보고 물체들이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 빙고놀이는 안 해도 괜찮아요!! ) - [실험관찰 71쪽, 73쪽]에 있는 말판을 보고 [실험관찰 12쪽]에 말판 놀이에 나온 물체들을 물질에 따라 분류해 적어봅시다. ( 말판 놀이도 할 수 있는 친구들만 합니다!! ) [활동2]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 [학습꾸러미 활동1] 물질이 어떤 것이라고 했는지 다시 한번 떠올려보고,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2] 우리집에 있는 물체와 물질을 조사하고 적어봅시다. [활동3] 『물질송』을 듣고 따라불러 보기 - 『물질송』을 여러 번 듣고 익혀봅시다. 클릭 ∙ 참고자료 - 아름다운 유리잔 제작과정 알아보기 클릭 | |
4 | 과목 | 음악 (1차시) |
학습주제 | 『구슬비』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 |
함께 공부해요 | [학습꾸러미 활동1] 일정박을 치며 노래 듣기 - 노랫말의 내용을 생각하며 『구슬비』를 들어봅시다. 클릭 - 악보의 그림처럼 일정박(손뼉)을 치며 노래를 들어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2] 노랫말 속 재미있는 표현 찾아보기 - 노랫말 속에서 빗방울의 모습을 나타낸 말을 찾아 〇로 표시해 봅시다. ( 『구슬비』는 국어에서 배운 감각적 표현이 많이 사용된 노래에요!! ) - 내가 생각하기에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 써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3] - 그림처럼 셈여림을 살려 노래를 불러봅시다. ( ‘강’에서 손뼉을 크게 치고 ‘약’에서 손뼉을 약하게 치는 방법으로 표현해도 좋아요!! ) - 셈여림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노래를 부르고 표시해 봅시다. | |
5 | 과목 | 영어 (2차시) |
학습주제 | 1. Hello, Friends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과 자기를 소개하는 말을 이해하고 말하기 | |
함께 공부해요 | - 영어를 왜 배우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1]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과 소개하는 말을 이해하고 말하기 -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해봅시다. 클릭 - 『Hello, I’m Dough』 영상을 보고 인사말을 연습하여 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2] 파닉스 훈련하고 익히기 (Cc, Dd) - Cc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 Dd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3] 알파벳과 단어, 주요 표현 따라 쓰기 - 칸에 맞게 예쁘게 써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