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협동하는 3학년 2반
  • 선생님 : 주소연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4월 22일 온라인 학습 안내

이름 주소연 등록일 20.04.22 조회수 182

시간

구분

4월 22일 수요일

1

과목

수학 (2차시)

학습주제

1. 덧셈과 뺄셈 (수 10~11쪽 수익 6~7)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영상을 보고 오늘 배울 내용을 알아보기

     - 세 자리 수의 덧셈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활동2] [교과서]로 공부하기 (수학 10~11)

     - 10쪽을 보고 비행기에 모두 몇 명이 탈 수 있는지 어림해 보고 어떻게 어림했는지 설명을 적어봅시다.

     - 11쪽을 보고 342+117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봅시다.

     알게 된 방법을 사용하여 교과서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활동3]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학습꾸러미 활동1] 독도로 가는 배에 모두 몇 명이 탔을지 어림해 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2] 어떻게 어림했는지 적어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3] 263+114를 계산하고 어림한 값과 비교해 봅시다.

 

과제수학 익힘 6~7

2

과목

수학 (3차시)

학습주제

1. 덧셈과 뺄셈 (수 12~13쪽 수익 8~9)

받아올림이 한 번 있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영상으로 공부하기            클릭

                                                     ( 14:50 부터 보면 됩니다!! )

[활동2] [교과서]로 공부하기 (수학 12~13)

     - 12쪽을 보고 입장 할인권을 몇 장 준비해야 하는지 어림해 보고 어떻게 어림했는지 설명을 적어봅시다.

     - 13쪽을 보고 128+114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봅시다.

     알게 된 방법을 사용하여 교과서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활동3]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학습꾸러미 활동1] 계산이 잘못된 곳을 찾아 왜 틀렸는지 이유를 적어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2] 계산 과정이 잘 나타나도록 계산하고계산 과정을 적어봅시다.

          자기가 어떻게 계산했는지 설명해 보는 것은 수학을 공부하는데 중요한 부분이에요!! )

 

과제수학 익힘 8~9

3

과목

과학 (1차시)

학습주제

2. 물질의 성질 (과 22~27쪽 실관 12)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함께

공부해요

[활동1] [교과서]로 공부하기

     영상을 보고 방철이와 방솔이가 단짝이 못된 이유를 알아봅시다.            클릭


     - 22쪽을 보고 이번 단원에서 어떤 것을 배울지 알아봅시다.

     - 26쪽을 보고 물체들이 어떤 재료들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 빙고놀이는 안 해도 괜찮아요!! )

     [실험관찰 71, 73]에 있는 말판을 보고 [실험관찰 12]에 말판 놀이에 나온 물체들을 물질에 따라 분류해 적어봅시다.

          말판 놀이도 할 수 있는 친구들만 합니다!! )

 

[활동2] [학습꾸러미]의 문제 해결하기

     [학습꾸러미 활동1] 물질이 어떤 것이라고 했는지 다시 한번 떠올려보고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2] 우리집에 있는 물체와 물질을 조사하고 적어봅시다.

 

[활동3] 물질송을 듣고 따라불러 보기

     물질송을 여러 번 듣고 익혀봅시다.                    클릭


 

∙ 참고자료 아름다운 유리잔 제작과정 알아보기              클릭


4

과목

음악 (1차시)

학습주제

구슬비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함께

공부해요

[학습꾸러미 활동1] 일정박을 치며 노래 듣기

     노랫말의 내용을 생각하며 구슬비를 들어봅시다.               클릭

     악보의 그림처럼 일정박(손뼉)을 치며 노래를 들어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2] 노랫말 속 재미있는 표현 찾아보기

     노랫말 속에서 빗방울의 모습을 나타낸 말을 찾아 로 표시해 봅시다.

          구슬비는 국어에서 배운 감각적 표현이 많이 사용된 노래에요!! )

     내가 생각하기에 재미있는 표현을 찾아 써봅시다.

 

[학습꾸러미 활동3]  박 치며 구슬비’ 노래 부르기

     그림처럼 셈여림을 살려 노래를 불러봅시다.

          에서 손뼉을 크게 치고 에서 손뼉을 약하게 치는 방법으로 표현해도 좋아요!! )

     셈여림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노래를 부르고 표시해 봅시다.

5

과목

영어 (2차시)

학습주제

1. Hello, Friends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과 자기를 소개하는 말을 이해하고 말하기

함께

공부해요

영어를 왜 배우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1]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과 소개하는 말을 이해하고 말하기

     -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해봅시다.            클릭

     - Hello, I’m Dough』 영상을 보고 인사말을 연습하여 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2] 파닉스 훈련하고 익히기 (Cc, Dd)

     - Cc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 Dd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봅시다.               클릭


 

[학습꾸러미 활동3] 알파벳과 단어주요 표현 따라 쓰기

     칸에 맞게 예쁘게 써봅시다.

 

 

이전글 4월 23일 온라인 학습 안내 (20)
다음글 4/21 온라인 학습 안내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