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남원도통초등학교 3학년 1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만남이 늦어지고 있지만

모두 모두 잘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도록 해요!! ^^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랩 인스타그램,

     한스경제(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492)>

꿈꾸는 행복한 어린이
  • 선생님 : 이찬희
  • 학생수 : 남 11명 / 여 10명

4월 21일 화요일

이름 이찬희 등록일 20.04.21 조회수 211

시간

구분

421일 화요일

1

과목

국어 (3차시)

학습주제

1. 재미가 톡톡톡 (36~49)

시나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다음 영상을 보고 시나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클릭


[활동2] 교과서 36, 38-39, 40-47쪽을 소리내어 읽고 내용 알아봅시다.

- [교과서] 시나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찾아 교과서에 동그라미를 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1,2] 교과서 36, 38-39, 40-47쪽을 다시 읽고 학습꾸러미의 활동을 풀어봅시다.

2

과목

사회 (1차시)

학습주제

1. 우리고장의 모습 (6~12)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하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교과서 6쪽부터 12쪽까지 천천히 소리내어 읽어봅시다.

 

[활동2] 고장의 의미와 고장에 있는 것들을 알아봅시다.      클릭

 

[활동3] 우리 고장에 있는 여러 장소를 천천히 떠올려봅시다.

- 우리 고장의 장소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 [학습꾸러미 활동1] 사회책 6~8쪽의 그림을 보고 떠오르는 것을 생각 그물로 나타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2] 우리 가족이 이용하는 곳을 중심으로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떠올려보고 학습꾸러미

 

(이런 활동도 할 수 있어요) 우리 고장에는 놀이하기

우리 고장에 있는 장소를 말하면서 앞 사람이 말한 것을 연속해서 말하기

예시) 안동에 가면 00도서관도 있고/ 안동에 가면 00도서관도 있고 00초등학교도 있고/

3

과목

사회 (2차시)

학습주제

1. 우리고장의 모습 (13~17)

우리 고장의 모습 그리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교과서 13쪽부터 17쪽까지 천천히 소리내어 읽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1] 내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을 표로 정리해 봅시다.

 

[활동2] 내가 생각하는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려봅시다.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리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 * 사진이 아닌 그림을 이용해 그려보도록 합니다. )

- 장소카드를 이용하여 우리 고장의 모습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 건물 그리기, 학교 그리기, 병원 그리는 방법    클릭


- [학습꾸러미 활동2] 내가 생각하는 우리 고장의 모습을 그려봅시다.

( * 내가 생각하는 모습으로 표현해 보는 게 중요해요!! )

4

과목

체육 (2차시)

학습주제

건강

올바른 방법으로 손 씻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신종 코로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아봅시다.   클릭


- [학습꾸러미 활동1] 학습꾸러미에 있는 손 씻는 방법 6단계를 소리내어 3번씩 읽어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1] 언제 손을 씻어야 할지 생각해보고 학습꾸러미에 적어봅시다.

 

[활동2]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봅시다.

- [학습꾸러미 활동2] 다음 그림을 보고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는 이유를 적어 봅시다.

 

과제: [학습꾸러미 활동2 밑의 빈공간] 에 앞으로 손을 깨끗이 씻을 도통초 3학년 친구들의 다짐을 적어봅시다.

) 밥 먹기 전에 손을 꼭 올바른 방법으로 씻을테야!!

바깥에서 놀고 와서 제일 먼저 손을 씻고 건강해질테야!!

5

과목

영어 (1차시)

학습주제

1. Hello, Friends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듣고 이해하기

함께

공부해요

 

[활동1] [학습꾸러미 활동1] 만나거나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듣고 이해해봅시다.     클릭

( 학습꾸러미에 있는 QR코드와 동일한 링크에요!! )

 

[활동2] [학습꾸러미 활동2] Aa, Bb가 어떻게 소리나는지 알아봅시다. (파닉스클릭


 

[활동3] [학습꾸러미 활동3] 알파벳과 단어, 주요 표현을 따라서 써봅시다.

 

과제: 오늘 배웠던 표현들 3번씩 읽기!!

( 영어는 하루하루 배운 내용을 잘 익히는 게 중요해요!! )

 

 

이전글 4월 22일 수요일 (20)
다음글 4월 20일, 21일 학습꾸러미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