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2021학년도 1학년 3반 누리집입니다. 

큰 꿈을 꾸어라
  • 선생님 : 이용선
  • 학생수 : 남 8명 / 여 11명

2021년 6월 18일 금요일

이름 이용선 등록일 21.06.18 조회수 18

[2021년 6월 18일 금요일 알림장]

1. 오늘 배운 민요 집에서 율동 연습하며 10번 불러보기

2. 하루에 책 한 권 읽고 쓰기 공책에 5개 낱말 써보기

3. 더운 날씨에 야외활동 자제하기

4. 코로나 방역 수칙 지키기

- 마스크 잘쓰기

- 외출 후 손, 발 잘 씻고 세수하기

5. 부모님 말씀 잘 듣기

6. 집에서 만칼라 게임 해보기

(컴퓨터와 게임하기)

https://www.mathplayground.com/mancala.html

(만칼라 하는 방법)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ana1052&logNo=221122836306

7. 다음주부터 도서관을 공식적으로 개방합니다. 

- 열람은 매일 가능하며 대출/ 반납은 매주 월, 수, 금 12:10~13:20에 이루어집니다.  

- 대출/반납은 학부모회에서 도와주시기로 했으며 우리 반은 권주혁(7.5~7.9), 최율하(8.30~9.3) 어머님께서 도와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바쁘신 중에 도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우리 반은 점심 시간을 활용하여 도선관을 이용하고 싶은 학생들을 데리고 가서 12:10~12:20에 이용할 예정이며 이용 후 손씻기 지도를 잘 할 예정입니다.

 

-------------------------------------------------

 

 

오늘은 1교시 국어 시간을 시작하며 그동안 배운 문장 부호를 잘 살펴보며 장군이네 떡집 중간 부분을 7쪽 정도 읽어 보았습니다. 오늘 읽은 부분에서 장군이는 '집중력이 높아지는 팥떡'을 먹고 시험을 집중해서 끝까지 잘 풀었습니다. 다음 부분에서는 '용기가 용솟음치는 용떡'이 나오는데 다음 주에 함께 읽기로하였습니다.

2교시 창체 시간에는 얼쑤 선생님과 우리 국악을 배우며 율동도 연습해보았습니다.

3교시 여름 시간에는 더운 여름 날 우리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더위를 이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급식을 먹기 전에 그동안 밀린(2주 분량) 쿠폰 도장을 다 찍어주었는데 많이 받는 친구들은 32개 정도, 적게 받은 친구들은 20개 정도 받았습니다. 도장이 다른 친구에 비해 적은 친구들은 조금씩 더 찍어주기도 하였습니다.

4교시에는 더운 여름 비가 오는 날 실내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하나 가르쳐 주었습니다. 아프리카 민속 게임인 '만칼라'라는 게임인데 요즘 수학 시간에 배우는 숫자 세기와도 관련이 있고, 요즘 소프트웨어 교육과 관련하여 순차적인 사고력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잘 가르쳐 주어서 쉬는 시간이나 점심 시간에 친구들과 할 수 있도록 지도해볼 생각입니다.

 

 

아이들의 바른 습관 지도를 위하여 교실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칭찬을 합니다.

- 급식짱, 급식 노력: 아이들마다 식습관이 달라 본인이 생각했을 때 내가 평소 잘 안 먹던 음식을 참고 도전해서 잘 먹은 친구 또는 모든 음식을 잘 먹은 친구를 칭찬합니다. 매일 사진으로 기록을 남겨 도장을 하나씩 찍어주고 있습니다.

- 숙제왕: 숙제를 잘 해온 경우 숙제 종류별로 1개씩 도장을 찍어주고 있으며, 주말에 3일 동안 쓰기공책을 빠지지 않고 잘 한 경우 날짜가 다르니 3개를 받기도 합니다. 아이들 숙제의 경우 학교에서 다 해서 보낼 수도 있으나 집에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주기 위함이니 꼭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숙제를 안 해오는 경우에도 검사를 한 후 내일 해오라고 말하고 있으니 바쁘거나 사정이 있는 경우 다음 날 해도 좋다도 해주세요.(부모님들께서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질서짱, 인사짱: 전담 시간에 강당으로, 점심시간에 식생활관으로 이동할 때 줄을 잘 서서 이야기를 하지 않고 가거나 지나가는 선생님께 인사를 잘 하는 경우 제가 기억하고 있다가 도장을 찍어줍니다.

* 다른 칭찬할 일들도 많이 있으나 이런 경우에는 말로만 칭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바라는 것 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집에서도 많이 칭찬해주시고 학교에서도 제가 칭찬할 필요가 있는 일은 제게도 알려주세요~

(예)

선생님, 우리 00가 집에서 너무 피곤한데도 숙제를 끝까지 불평없이 했습니다.

선생님, 우리 00가 집에서 평소 안 먹던 음식 00을 잘 먹었습니다.

* 1학기 말에 그동안 모은 칭찬 쿠폰을 정리하여 가장 많은 쿠폰을 받은 2~3명, 모은 쿠폰들을 모아 상자에 넣고 뽑아서 나온 2~3명과 함께(모두 4~6명) 토요일에 학교에서 모여 같이 영화도 보고 보드게임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합니다.

집에서도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많이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2021년 6월 21일 월요일
다음글 2021년 6월 17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