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주 1회 채식급식 찬성! (수정)

이름 김민수 등록일 23.11.14 조회수 833
최근 여러 지역 학교들에서 주 1회 채식 급식을 실시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찬성과 반대로 의견이 나뉘고 있는데 나는 주 1회 채식 급식을 찬성한다. 왜냐하면

첫째, 학생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요즘 학생들은 단 탕후루, 젤리, 사탕들과 짜고 몸에 좋지 않은 여러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는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데 급식에서 건강한 채식 식단이 나온다면 조금이나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둘째, 환경에 도움이 된다.
최근 지구 온난화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는데 공장식 축산은 이산화 탄소 등 지구 온난화를 악화 시키는 여러 가스가 생산된다. 그런 공장식 축산에서 생산된 고기 대신 채소를 먹는다면 환경 보호에 이바지 할 수 있다.

셋째, 동물 복지가 좋아지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앞서 말했다시피 공장식 축산은 생산량을 최대화 하기 위해 한정된 공간에서 대규모 밀집 사육을 하는 이롭지 못한 환경에서 동물들이 불행하게 사육되는데 그런 공장식 축산에서 생산된 고기를 1주일에 한번이라도 먹지 않아 동물 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상 강요다, 영양 불균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등의 여러 지적도 받고 있지만 이제 더이상 환경 오염 문제를 무시할 수 만은 없는 상황이고 주 1회라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일으키진 않는다. 건강 증징에 도움이 되고, 환경에 도움이 되고, 동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주 1회 채식급식, 나는 찬성이다.
이전글 주1회 채식급식에 찬성한다 (수정)
다음글 주 1회 채식급식에 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