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서로 노력해요! ^^
*자신 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서로 배려하고 도와주기
*움직이고 만들고 꾸미며 감상하기
*나의 소질과 특기 찾기
2월 3일 수요일 (온라인학습) |
|||||
---|---|---|---|---|---|
이름 | 임은혜 | 등록일 | 21.01.08 | 조회수 | 80 |
※ 매일 e학습터-6학년 5반에 출석하기 바랍니다. - 이상이 있으면 담임선생님께 e학습터 쪽지, 문자(0508-4172-3123), 학교누리집 쪽지를 보내길 바랍니다.
※ 코로나19 예방 학생건강상태 조사 참여하기 - 매일 아침 9시 전까지 참여하기 -https://hcs.eduro.go.kr/#/loginHome
[1교시 국어] (1) 힐 더 월드 읽기 - 17. 공정한 거래 - 18. 원조의 블랙홀 - 19. CSR (2) 새롭게 안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 활동지 3쪽에 쓰기 - 쓸 자리가 부족하면 종이에 쓴 뒤 붙입니다. 예시) 17. 공정한 거래 - 모든 노동자들에게 그들이 일한 만큼, 그들의 터전에서 생계를 유지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을만큼의 가치를 지불하도록 하는 규제와 감시가 필요하다. 18. 원조의 블랙홀 - 최대한 현지 노동력을 활용하여 자생력과 자긍심을 키운다. - 의식이 변화하고 교육 수준이 향상되도록 지원한다. - 간단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하는 보건센터를 운영한다. 19. CRS - 기업은 기반이 되는 사회가 없다면 존재할 수도, 존속할 수도 없는 조직이다. - 사회구성원은 기업이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지켜볼 책임이 있고, '착하고 올바른 기업'이 성공하는 분위기를 만들 책임이 있다. (3) 내용을 잘 이해하자 못할 때에는 두세 번 더 천천히 읽기 - 종종 읽기를 멈추고 읽은 내용 다시 생각해보기 (4) 꼭 책을 읽고 문제를 해결한 뒤, 활동지와 힐 더 월드 책을 가지고 5일(금)에 등교합니다.
[2교시 수학] (1) e학습터-6학년 5반-수학(6학년 2학기)-30강 듣기 (2) 강의를 들으며 수학문제를 공책(알림장도 괜찮아요.)에 풉니다. 예시) (1) 구: 공 모양의 입체 도형 (2) 구를 그리고 구성요소 쓰기(구의 중심, 구의 반지름) (3) 원기둥, 원뿔, 구를 위에서 보면 모두 원 모양이다. (4) 구는 위, 앞, 옆,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원 모양이다. [3교시 사회] (1) e학습터-6학년 5반-사회(6학년 2학기)-20강 듣기 - 20강 안에 강의가 3개 있어요! (2) 강의를 들으며 중요한 내용을 공책에 3줄 이상 정리합니다. 예시) 지구촌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 (1) 국제기구와 국가의 노력: 국제연합(UN), 한국 국제 협력단(KOICA) 등 (2) 개인과 비정부기구의 노력: 국경 없는 의사회, 그린피스, 세이브 더 칠드런, 해비타트 등 [4교시 과학] (1) e학습터-6학년 5반-과학(6학년 2학기)-21강 듣기 (2) 강의를 들으며 중요한 내용을 공책에 3줄 이상 정리합니다. 예시) 자극이 전달되고 반응하는 과정은 '자극 → 감각기관 → 자극을 전달하는 신경계 → 행동을 결정하는 신경계 → 명령을 전달하는 신경계 → 운동기관 → 반응' 순서이다. |
이전글 | 2월 4일 목요일 (온리인학습) |
---|---|
다음글 | 2월 2일 화요일 (온라인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