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6학년 1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른들께 예의바르게 행동하고 친구들을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자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4.2. 가정 학습 과제 안내

이름 이슬기 등록일 20.04.02 조회수 45
첨부파일

1. 주간학습 안내(학급누리집 - 알림장에도 있음)를 확인하고 오늘 들어야 할 e학습터(6학년 1반) 강의 듣기

 - 선생님이 e학습터를 통해 친구들이 잘 듣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진도에 맞게 강의를 듣기 바랍니다.

구분

3.30.()

3.31.()

4.1.()

4.2.()

4.3.()

1

교시

교과

사회[605-03]

국어[6-01-05]

과학[609-03]

수학[602-06]

실과[601-03]

학습주제

민주적 의사결정 알아보기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 규칙 찾기

가정생활의 소중함 알아보기

주요

활동

민주적 의사결정

공식적인 말하기 경험 나누기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BJ 베다의 도형 TV

가정생활의 소중함을 느낀 경험 적어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6학년 1-사회-20

e-학습터

6학년 1-국어-15

e-학습터

6학년 1-과학-7

e-학습터

6학년 1-수학-12

생각공책에 적기/게시판에 적기

2

교시

교과

국어[6-05-06]

사회[605-05]

수학[602-06]

과학[6-09-02]

국어[6-01-04]

학습주제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이야기 감상하기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아보기

기계 발생 장치 꾸미는 방법 알아보기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주요

활동

이야기 감상하기

국민 주권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기체 발생 장치는 어떻게 꾸밀까요?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참고자료

e-학습터

6학년 1-국어-14

e-학습터

6학년 1-사회-21

e-학습터

6학년 1-수학-11

e-학습터

6학년 1-과학-8

e-학습터

6학년 1-국어-17

3

교시

교과

수학[602-07]

수학[602-06]

미술[[602-02]

사회[605-05]

국어[6-01-05]

학습주제

각기둥 전개도 그리기

각뿔 알아보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생각해보기

권력 분립 알아보기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주요

활동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각뿔 알아보기

주변에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에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기

권력 분립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참고자료

e-학습터

6학년 1-수학-9

e-학습터

6학년 1-수학-10

미술 교과서 12~13

e-학습터

6학년 1-사회-22

e-학습터

6학년 1-국어-18

4

교시

교과

과학[609-02]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미술[[602-02]

국어[6-01-04]

음악[601-01]

학습주제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

환경교육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생각해보기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단조와 장조

주요

활동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일회용품 줄이기 나와 내 가족을 위해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생각해보기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아기 염소를 부르며 단조의 느낌이 나는 부분 구분해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6학년 1-과학-6

동영상 시청

미술 교과서 14

e-학습터

6학년 1-국어-16

교과서 13

※영어, 체육의 경우 학급이 따로 개설되어 있으니 한 번씩 들어가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2. e학습터 강의 듣기 어려운 경우 - 수학 5학년 1학기 4단원 답안지 확인 후 5단원 풀어보기

  (e학습터 강의 대신 문제를 푼 경우 문제를 풀었다는 댓글을 달아주세요.)


3. 다음주 목요일까지 독서 감상문 제출하기(저번 독서 과제를 한 친구들은 이번에는 자신이 읽고 싶었던 책을 읽고 독서 감상문을 남기도록 합니다.)


4. 항상 차, 길, 사람 조심하기


남은 시간도 알차게 활용하도록 합시다! 화이팅!

 

    

[코로나 관련 안내 사항]

1. 휴업기간 동안 자녀 또는 가족 분들이 코로나19 확진환자로 판명, 자가 격리에 해당되시는 경우 혹은 고열, 폐렴 등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담임 교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휴업기간이 끝나더라도 혹시 코로나 19 확진/자가 격리에 해당되거나 고열, 폐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휴업기간 중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PC방, 노래방 등)이나 해외여행,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위생(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수칙 등)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4.2.~4.9. 독서 감상문 과제 안내
다음글 4.1. 가정 학습 과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