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간학습 안내(학급누리집 - 알림장에도 있음)를 확인하고 오늘 들어야 할 e학습터(6학년 1반) 강의 듣기 구분 | 3.30.(월) | 3.31.(화) | 4.1.(수) | 4.2.(목) | 4.3.(금) | 1 교시 | 교과 | 사회[6사05-03] | 국어[6국-01-05] | 과학[6과09-03] | 수학[6수02-06] | 실과[6실01-03] | 학습주제 | 민주적 의사결정 알아보기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 |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 규칙 찾기 | 가정생활의 소중함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민주적 의사결정 | 공식적인 말하기 경험 나누기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BJ 베다의 도형 TV | 가정생활의 소중함을 느낀 경험 적어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0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5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7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2강 | 생각공책에 적기/게시판에 적기 | 2 교시 | 교과 | 국어[6국-05-06] | 사회[6사05-05] | 수학[6수02-06] | 과학[6과-09-02] | 국어[6국-01-04] | 학습주제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이야기 감상하기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알아보기 | 기계 발생 장치 꾸미는 방법 알아보기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주요 활동 | 이야기 감상하기 | 국민 주권 |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 기체 발생 장치는 어떻게 꾸밀까요?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4강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1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1강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8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7강 | 3 교시 | 교과 | 수학[6수02-07] | 수학[6수02-06] | 미술[[6미02-02] | 사회[6사05-05] | 국어[6국-01-05] | 학습주제 | 각기둥 전개도 그리기 | 각뿔 알아보기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생각해보기 | 권력 분립 알아보기 |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 주요 활동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각뿔 알아보기 | 주변에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에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기 | 권력 분립 |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9강 | e-학습터 6학년 1반-수학-10강 | 미술 교과서 12~13쪽 | e-학습터 6학년 1반-사회-22강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8강 | 4 교시 | 교과 | 과학[6과09-02]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미술[[6미02-02] | 국어[6국-01-04] | 음악[6음01-01] | 학습주제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 | 환경교육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생각해보기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단조와 장조 | 주요 활동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일회용품 줄이기 ‘나와 내 가족을 위해서’ |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생각해보기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아기 염소를 부르며 단조의 느낌이 나는 부분 구분해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6학년 1반-과학-6강 | 동영상 시청 | 미술 교과서 14쪽 | e-학습터 6학년 1반-국어-16강 | 교과서 13쪽 |
※영어, 체육의 경우 학급이 따로 개설되어 있으니 한 번씩 들어가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2. 미술 - 주변에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에 무엇이 있는지 교과서를 보며 확인해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디자인 아이디어 생각해보기 (미술 교과서 12~14쪽)
3. e학습터 강의 듣기 어려운 경우 - 수학 5학년 1학기 3단원 답안지 확인 후 4단원 풀어보기 (e학습터 강의 대신 문제를 푼 경우 문제를 풀었다는 댓글을 달아주세요.)
4. 항상 차, 길, 사람 조심하기
남은 시간도 알차게 활용하도록 합시다! 화이팅!
[코로나 관련 안내 사항] 1. 휴업기간 동안 자녀 또는 가족 분들이 코로나19 확진환자로 판명, 자가 격리에 해당되시는 경우 혹은 고열, 폐렴 등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담임 교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휴업기간이 끝나더라도 혹시 코로나 19 확진/자가 격리에 해당되거나 고열, 폐렴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등교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휴업기간 중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PC방, 노래방 등)이나 해외여행, 불필요한 타인과의 접촉은 최대한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위생(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