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차시 | 교과 | 도덕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자주를 실천한 인물 알아보기 | 인권 교육 | 굴려서 정확하게 보내요 | 기체 발생 장치 꾸미기 | 다양한 표적 게임을 해 보아요 |
주요 활동 | 지혜의 샘터 읽기 | 우린 다르지만 소중해요 (e학습터 게시판, 학급 누리집 게시판) | ‘5월 20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3강) | ‘기체 발생 장치는 어떻게 꾸밀까요?’ (e학습터-과학-8강) | ‘5월 22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5강) |
과제 | 교과서 22~23쪽 읽기 | 첨부파일에 있는 글 읽고 질문에 답하기 (인쇄해서 사용하거나 눈으로 읽고 생각 공책 또는 학급 누리집 게시판에 적기) | 교과서 42~43쪽 | 교과서 50~51쪽 읽기 | 교과서 46~47쪽 |
2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체육 | 음악 |
학습주제 | Lesson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국민 주권 | 삼권 분립 | 도구로 쳐서 정확하게 보내요 | 굿거리로 놀아보세 |
주요 활동 | ‘Lesson 2_5’ (e학습터-영어-13강) | ‘국민 주권’ (e학습터-사회-8강) | ‘삼권 분립’ (e학습터-사회-9강) | ‘5월 21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4강) | ‘굿거리 장단’ (e학습터-음악-1강) |
참고자료 | 교과서 32쪽-33쪽 | 교과서 51~53쪽 읽기 52쪽 ‘주권이란~권리를 말한다.’ ‘또한 국민 주권을 지키려고~ 행사하고 있다.’ 밑줄치기 ‘만약 국민에게 주권이 없다면?’ 적어보기 | 연습장이나 A4용지에 삼권 분립 내용 정리하기 | 교과서 44~45쪽 | 교과서 22쪽을 읽어보고 영상 보며 노래에 맞춰 채 대신 손바닥으로 장구 연주 해보기 (덩:양손 쿵:왼손 덕, 기덕, 더러러러:오른손) |
3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2단원 내용 정리하기 | Lesson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 논설문 쓰기 | 산소의 성질 |
주요 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Lesson 2_6’ (e학습터-영어-14강) | (소수)÷(자연수)의 계산 (e학습터-수학-14강) | ‘주장을 뒷받침할 근거 찾기’ (e학습터-국어-21강) | ‘산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e학습터-과학-9강) |
참고자료 | 수학 44~45쪽 풀기 | 교과서 34쪽-35쪽 | 수학 50~51쪽 풀기 | 교과서 138~140쪽하기 (4번은 스스로 평가) | 과학 52~53쪽 읽기 실험관찰 24쪽 하기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른 문제해결 | 세계의 유명 건출물을 살펴볼까요 | Lesson 3 When is Earth day?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 이산화 탄소의 성질 |
주요 활동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세계의 건축물’ (e학습터-수학-13강) | ‘Lesson 3_1’ (e학습터-영어-15강) | (소수)÷(자연수)의 계산 (e학습터-수학-14강) | ‘이산화 탄소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e학습터-과학-10강) |
참고자료 | 교과서 46쪽 읽고 밑에 ‘점심 시간에 운동장 사용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적어보기 47~48쪽 읽고 49쪽에 문제, 자신의 해결 방안, 까닭, 장단점 적어보기 | 수학 46~47쪽 읽어보기 수익 31쪽 풀기 | 교과서 36쪽-39쪽 | 수학 52~53쪽 풀기 수익 32~33쪽 풀기 | 과학 54~57쪽 읽기 실험관찰 25쪽 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