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차시 | 교과 | 도덕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과학 | 체육 |
학습주제 |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 | 교통안전교육 | 평형성을 기르는 운동을 해요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 | 던져서 정확하게 맞혀요 |
주요 활동 | 내 생활의 주인이 될 거예요 | 5.12.(화) 교통안전교육 (e학습터-창체-6강) | ‘5월 13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0강)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과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e학습터-과학-7강) | ‘5월 15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2강) |
과제 | 자주적인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는 글 써보기(공책/게시판) 교과서 21쪽의 ‘스스로 되돌아봅시다’ 표 완성하기 | 영상 시청 | 교과서 28~29쪽 | 교과서 38~39쪽 실관 18쪽 (7강 참고하여 풀기) | 교과서 40~41쪽 |
2 차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체육 | 음악 |
학습주제 | Lesson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생활 속 민주주의 실천 태도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 |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을 해요 | 리코더 연습 |
주요 활동 | ‘Lesson 2_2’ (e학습터-영어-10강) |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 실천 태도 갖기 | ‘민주적 의사 결정’ (e학습터-사회-7강) | ‘5월 14일 체육 강좌’ (e학습터-체육-11강) | 리코더 연습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26~27쪽 | 교과서 40쪽 보고 밑에 ‘학급 공동의 문제 해결하는 과정에서 어떤 태도 지녀야 할지’ 적어보기 41~42쪽 읽어보기 | 교과서 43~45쪽 읽기 (45쪽 대화, 토론, 양보, 타협 동그라미 / 다수결의 원칙이란~ 3줄 밑줄) | 교과서 30~31쪽 | 교과서 20쪽 ‘ 오늘 밤 사자가 잠을 자네’ 리코더 연주 5번 하기 |
3 차시 | 교과 | 수학 | 영어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 | Lesson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각뿔 알아보기(2) | 적절한 근거 알기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 |
주요 활동 |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e학습터-수학-9강) | ‘Lesson 2_3’ (e학습터-영어-11강) | ‘각뿔의 이름과 구성요소’ (e학습터-수학-11강) | ‘적절한 근거 알기’ (e학습터-국어-16강)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e학습터-과학-4강) |
참고자료 | 수학 36~37쪽 수익 24~25쪽 | 교과서 28~29쪽 | 수학 40~41쪽 수익 28~29쪽 | 교과서 118~121쪽 읽기 122쪽 풀기 | 과학 30~31쪽 실험관찰 14쪽 하기 |
4 차시 | 교과 | 사회 | 수학 | 영어 | 수학 | 과학 |
학습주제 | 민주주의의 의미 | 각뿔 알아보기(1) | Lesson 2. Do you know anything about Hanok? | 각기둥과 각뿔 찾기 | 지구와 달의 운동 정리하기 |
주요 활동 |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민주주의의 의미와 중요성’ 참고 (e학습터-사회-6강) | ‘각뿔 알아보기’ (e학습터-수학-10강) | ‘Lesson 2_4’ (e학습터-영어-12강) | ‘BJ 베다의 도형 TV’ (e학습터-수학-12강) | 지구와 달의 운동 정리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7~39쪽 읽기 중요한 부분 밑줄치기 (민주주의란,민주주의의 기본 정신, 민주 기본원칙) | 수학 38~39쪽 수익 26~27쪽 | 교과서 30~31쪽 | 수학 42~43쪽 | 과학 41~45쪽 읽기 실험관찰 22~23쪽 풀어보기 (정답은 등교 후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