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5월 8일 아름다운 책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8
첨부파일
 『 아름다운 책 』 지은이 - 클로드 부종, 출판사 - 비룡소

어느 날, 토끼 에르네스트는 책을 한 권 발견하여 집에 가져와 동생 빅토르와 보게 됐어요. 책 속에는 무서운 여우도 친구가 되고 하늘도 날아다니며 무시무시한 초록용도 때려 눕힐 수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책에 풀 빠진 빅토르에게 에르네스트는 "꿈을 꾸는 건 좋아. 하지만 책에 나오는 걸 그대로 다 믿으면 안돼. 나름대로 판단을 해야지."라며 진심어린 조언도 잊지 않습니다.
책에 푹 빠져 있는 둘에게 진짜 여우가 나타나 위험이 닥쳤지만 에르네스트는 책을 이용해 여우를 쫓아버렸답니다.

책을 읽으면 왜 좋을까요? 책에는 지식이 있어요. 책은 생각의 범위를 넓혀줘요.
여러분들이 하는 대답들이죠. 책은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우리가 알지 못하는 세계, 지식 등이 가득 담겨 있는 보물 상자와도 같은 거랍니다. 책 뿐만 아니라 TV, 인터넷 등 우리는 얻고 싶은 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을 수가 있어요.
그러나 에르네스트가 말한 것처럼 그 지식이, 정보가 모두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나름대로의 판단을 통해 받아들여야 되지 않을까요? 그 판단을 하는 능력은 스스로 키워나가야 되는 거구요.^^   
이전글 5월 9일 쿠키 한 입의 인생 수업
다음글 5월 7일 그래, 책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