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4월 17일 슈퍼 거북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4
첨부파일
『 슈퍼 거북 』 지은이 - 유설화, 출판사 - 책 읽는 곰

『슈퍼 거북』은 토끼와 거북이의 뒷 이야기를 상상하여 그려낸 책이에요. 경주에서 이긴 거북이 꾸물이는 스타가 되었어요. 모두들 꾸물이를 슈퍼 거북이라고 칭찬했어요. 꾸물이는 동물들이 실망할까봐 진짜 슈퍼 거북이 되기로 결심하고 책도 읽고 날마다 노력해 정말로 빠른 거북이 되었어요. 그런데 꾸물이는 전혀 행복하지 않았어요. 예전처럼 느긋하게 자고 뭐든 느긋하게 하며 살고 싶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토끼가 찾아와 도전장을 내밀었어요. 내키지는 않았지만 수락을 하고 걱정이 되어 시합날까지 잠을 이룰 수가 없었어요. 경기가 시작되자 꾸물이는 토끼가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달려 나갔어요. 토끼가 보이지도 않자 꾸물이는 잠시 쉬어 가기로 했는데, 일어나 보니 토끼가 이미 결승점을 지난 뒤였어요.
동물들은 슈퍼 토끼가 탄생했다며 축하하며 꾸물이는 거들떠 보지도 않았어요. 경기에 진 꾸물이는 아주 오랜만에 단잠에 빠져들고 다시 행복한 삶을 되찾을 수 있었답니다.

선생님도 읽어주고 싶은 책이었는데 오늘은 이야기 선생님이 오셔서 읽어주시고 재미있는 활동도 많이 해주셨어요. 거북이 등딱지를 만들어 보고 함께 즐거운 놀이도 해주셔답니다.
선생님이 생각하는 이 책은 다른 사람들이 바라는 나보다는 내가 원하는 나로 살아가는 게 더 행복하지 않나 생각해 보는 책인 것 같아요.^^
이전글 4월 18일 지각대장 존
다음글 4월 16일 괴물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