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4월 11일 화가 날 땐 어떡하지?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6
첨부파일
『 화가 날 땐 어떡하지? 』 지은이 - 글 코넬리아 스펠만, 그림 낸시 코트 출판사 - 보물창고
친구들이 놀릴 때, 게임에서 신나고 이기고 있는데 엄마가 방 정리하고 할 때, 아무리 열심히 해도 다른 애들처럼 그림을 잘 잘 그릴 수 없을 때, 수업 시간에 떠들지 않았는데 선생님께 혼날 때...화가 나요. 화가 나면 아주 못되게 굴지 싶어지고, 마구 소리치거나 누군가를 때리고 싶어지도 해. 하지만 이건 내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일일 뿐, 실제로 행동한다면 다른 사람을 상처 입히고 나를 힘들게 할 거야. 그러니까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해.
나를 화나게 한 사람과 조금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가. 그곳에서 숨을 깊게 들이마셨다 내쉬면서 심호흡을 계속해 봐. 마음속에 가득 찬 화를 조금씩 밖으로 내보내는 거지. 신나게 달리거나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는 거지. 그렇게 점점 기분이 나이지면 다시 웃을 수 있어. 푹 쉬거나 맘껏 울어도 돼.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내 마음을 솔직히 이야기하거나, 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어. 

이 책을 꺼내니 우리 반 친구들은 어제에 이은 "화" 시리즈라고 하더라구요. 어제는 사람들이 왜 화를 내는지를 들여다 봤다면 오늘은 화가 날때 어떻게 하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화가 날 때 마음을 가라앉히는 건 누구나 쉽지 않아요.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쉽게 그렇게 행동할 수 없지요. 그렇다고 내 맘대로 행동한다면 내 주변도 힘들도 나도 힘들어진답니다. 화를 가라앉히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보고 그렇게 하려고 노력한다면 처음에는 쉽지 않더라도 익숙해 지지 않을까요? 
이전글 4월 12일 내 빤쓰
다음글 4월 10일 오늘도 화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