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학급 홈페이지는 부모님들께 안내드린대로 학급 클래스팅으로 변경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클래스팅에서 알림장, 학생 활동 사진 등이 안내되고 있으니 변산초등학교 2학년 늘꿈반으로 가입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운 행동, 더불어 함께 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지영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4월 10일 오늘도 화났어!

이름 최지영 등록일 19.09.29 조회수 9
첨부파일
『 오늘도 화났어! 』 지은이 - 글 나카가와 히로타카, 그림 하세가와 오시후미 출판사 - 내인생의책
월요일은 늦잡을 자서, 화요일은 피망을 남겨서 엄마가 화가 나고, 수요일은 화분을 깨서 아빠가 화가나고, 목요일은 동생이랑 싸워서 엄마가 화가 나고, 금요일은 숙제를 안해서 선생님이, 토요일은 마음대로 감을 따서 할아버지가 화가 났고 일요일은 지각을 해서 친구들이 화가 났어요. 주인공은 화내는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멀리 갔지만 혼자서는 너무나 심심했어요. 돌아와서 보니 친구들이 왜 화를 내는지, 나는 왜 화가 나는지 생각해 봤어요. 화를 내고 난 다음에는 마음도 찝찝하고 속이 시원해지는 것이 아닌데 말이에요. 

사람들은 왜 화를 낼까요? 우리 친구들은 왜 화를 낼까요? 선생님과 서로 화를 냈던 친구들이 함께 이야기를 하다 보면 아무 것도 아닌 상황이라는 걸 알아버리는 데 말이죠. 심지어는 방금까지 화를 냈다가도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웃음까지 나오는데 말이죠.
화가 날때는 우리 통합시간에 배운 마음 신호등을 떠올려 보면 어떨까요? 화가 났는데 그걸 어떻게 떠올릴 수 있냐구요? 처음에는 잘 되지 않지만 연습하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전글 4월 11일 화가 날 땐 어떡하지?
다음글 4월 9일 내 귀는 짝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