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에서 청소당번, 학급자리를 정했던 적' 청소당번을 정할때에는 자신이 하고싶은 청소를 정하고 청소종류마다 하고싶은 청소끼리 모여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사람은 그 청소를 하고 진사람은 다른청소를 해야?었다. 예) 나는 칠판청소를 하고싶다. 다른 칠판청소를 하고싶은 친구들과 만나 가위바위보를 해서 이긴사람은 칠판청소를 하고, 진사람은 다른청소를 한다. 학급자리를 정할때에는 물론 같이 앉고싶은 사람이 있겠지만 컴퓨터에 반 자리 전개를 해놓고 한자리마다 1개의 숫자를 적고, 졸이에 반 학생수를 다 적고 여자부터 또는 남자부터 나와서 종이를 1장씩 뽑는다. 종이에 적힌 숫자의 자리가 자신의 자리가 되는 것이다. 기분: 청소당번을 정할때에는 내가 하고싶은 청소가 많이되서 좋았고, 학급자리를 정할때에는 거의 남자랑 되서 안좋았다. 여자랑 ?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알게된점: 청소당번을 정할때에는 거의 자신이 하고 싶은게 안될 수도 있다는 것이고, 학급자리를 정할때에는 여자는 다 남자랑 짝이 되고, 남자는 다 여자랑 짝이 되야하는데 남자 수가 더 많으니까 남자와 남자가 짝이 될 수 있다. 다짐: 학급에서 무엇을 하든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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