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자신의 미래를 꿈꾸며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으로 실천하는 밝고 건강한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를 꿈꾸자! 미래를 꿈꾸자!
  • 선생님 : 이형근
  • 학생수 : 남 9명 / 여 12명

등교수업 방안 발표 내용

이름 이형근 등록일 20.05.06 조회수 23

1. 등교수업 시기 및 방법

시기교육부는 5월 연휴 이후 감염증 추이가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관리된다면, 본격적인 유···고교의 등교수업을 생활 속 거리 두기시행 이후 2주가 경과한 5. 20.()부터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다만, 고등학교 3학년은 진로진학 준비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513일부터 등교수업을 우선 시작할 계획이다.

< 학년별 등교수업 시작 시기() >

단계

일정

등교 대상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우선단계

5.13.()

3

-

-

1단계

5.20.()

2

3

1-2 + 유치원

2단계

5.27.()

1

2

3-4

3단계

6.1.()

-

1

5-6

방법방역 준비와 밀집도 최소화를 통한 감염증 예방을 위해 ·고등학교의 경우 고학년부터, 초등학교는 저학년(유치원 포함)부터 학년별로 일주일 정도의 간격으로 순차 등교한다.

ㅇ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의 경우 원격수업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점, 학부모 조력 하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 가정의 돌봄 부담과 함께 상대적으로 활동 반경이 좁고 부모의 보호가 수월하다는 점도 고려하였다.

또한, 현재 초등학교 저학년 위주의 긴급 돌봄이 실시되고 있어, 고학년부터 등교를 시작할 경우 학교의 학생 밀집도가 급속하게 증가할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하였다.

운영교육부는 지역별 감염증 추이 및 학교별 밀집도 여건이 다양한 점을 고려하여 학년·학급별 시차 등교,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 학급 단위로 오전/오후반 운영*, 수업 시간의 탄력적 운영 등 구체적인 사 운영 방법은 시도와 학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하였다.

* (초등학교 예시) 1,2,3반 오전 수업 / 4,5,6반 오후 수업

(시도교육감 제안 내용(4.28.)) 시도별로 코로나 확산 추이가 상이하고 지역학생 수 격차에 따른 학급 내 학생 밀집도 차이 등을 고려하면 구체적인 학사 운영은 시도별로 자율적으로 결정할 필요

이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과 학교는 밀집도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학사 운영을 자율적으로 행할 수 있다.

기타 결정사항생활 속 거리 두기가 가능한 소규모 학교의 경우, 학급 내 학생 밀집도가 낮고, 학생의 돌봄 수요가 높아 조기 등교수업의 필요성이 현장에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특별광역시를 제외한 지역 소재 재학생 60명 이하의 소규모 ·학교(1,463개교, ‘19.10.1.기준) *513일부터 등교업이 가능하며, 시기와 방법은 시·도별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 특별·광역시 소재학교 중 도서벽지교육진흥법 시행규칙에 명시된 학교 포함

또한, 특수학교는 유고 단계별 등교수업 일정을 준용하되, 시도 및 학교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이전글 안전한 학교를 위한 등교 흐름도
다음글 개교기념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