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주 주간학습안내는 파일로도 제시 5. 18.(월) | 5. 19.(화) | 5. 20.(수) | 5. 21.(목) | 5. 22.(금) | 창체 | 영어 | 음악 | 미술 | 음악 | 인권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 2. This is Kate. (4/4) | 마음을 열며 -안녕 친구야(1/2) | 청자꽃병 만들기 (1/2) | 1. 미음을 열며 -안녕 친구야(2/2) | 다름에 대해 이해하기 | 소개하는 말 해보기 | 바른 자세로 노래부르기 | 청자꽃병만들기 | 노래의 리듬꼴 바꿔 노래부르기 | - | YBM(최)24~25 | 14-15쪽 준비물: 리코더 | 준비물: 도화지(2장), 스테플러, 푸른색 채색도구, 가위, 페트병 | 14-15쪽, 88쪽 준비물: 리코더 | 창체 | 과학 | 체육 | 미술 | 영어 | 인권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 2. 지층과 화석 (7/11) | 1. 건강 체력운동(10/19) | 청자꽃병 만들기 (2/2) | 3. Where is my watch? (1/4) | 다름을 알고 실천하기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전신운동 | 청자꽃병만들기 | 물건의 위치 나타내는 표현 알기 | - | 과학 36~37쪽 실험관찰 17쪽 | 교과서 20p | 준비물: 도화지(2장), 스테플러, 푸른색 채색도구, 가위, 페트병 | YBM(최)30~31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도덕 | 2.. 각도 (4/12) | 2.. 각도 (5/12) | 2.. 각도 (6/12) | 2.. 각도 (7/12) | 2. 공손하고 다정하게(1/4) | 각을 어떻게 그릴까요?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예절의 의미와 중요성 알기 | 수학 42~43쪽 익힘책 24~25쪽 | 수학 44~45쪽 익힘책 26~27쪽 | 수학 46~47쪽 익힘책 28~29쪽 | 수학 48~49쪽 익힘책 30~31쪽 | 도덕 24~27쪽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체육 | 2. 내용을 간추려요(6/8) | 2. 내용을 간추려요(7/8) | 2. 내용을 간추려요(8/8)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건강 제기 만들기 (19/19) | 이야기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 제기 만들기 | 국어활동 30~41쪽 | 국어 83~85쪽 | 국어 86~87쪽 | 국어 88~93 | 교과서 28p | 과학 | 사회 | 사회 | 국어 | 과학 | 2. 지층과 화석 (6/11) | 지역의 위치와 특성(11/12) | 지역의 위치와 특성(12/12)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2. 지층과 화석 (8/11)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 분류해 볼까요? |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탐색하기 | 중심지 답사하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 사회 41~43쪽 | 사회 44~49쪽 | 국어 88~93 | 과학 38~39쪽 실험관찰 18쪽 | | 창체 | | | | | 자율활동 | | | | | 코로나 19 예방교육 | | | | | - | | | |
2. 오늘의 시간표 1교시 음악 | 1. 마음을 열며 | 노래를 듣고 박자 알아보기 | 음악 12쪽~13쪽 | 2교시 영어 | 2. This is Kate. (3/4) | 친구와 가족을 나타내는 말 알기 | YBM(최)22~23 | 3교시 도덕 |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4/4) | 도덕 공부를 꾸준히 실천해요 | 도덕 18~21쪽 | 4교시 체육 | 생활안전교육 (게임활동 안전교육) | 장비를 활용한 운동에서의 안전 알기 | - | 5교시 과학 | 2. 지층과 화석 (5/11)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