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최규훈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4월 2일(목) 오늘의 배움과제

이름 최규훈 등록일 20.04.02 조회수 17

1. 함께 알아볼까요


컴퓨터가 이미지를 숫자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영상을 보고 컴퓨터가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www.playsw.or.kr/repo/cs_unplugged/326


※ 영상 아래의 [교안보기]를 클릭하면 활동지를 다운받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퀴즈나 검사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고,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성격유형 프로그램] http://naver.me/FAjuxbuj


2. 도전해 볼까요


할 수 있는 것을 영어로 익혀봅시다.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수영? 노래하기? 춤추기? 영어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물어보고 답해 봅시다. 

 

[주요 표현]

A: Can you swim? (수영할 수 있니?)
B: Yes, I can. (응, 할 수 있어.)
C: No, I can’t. (아니, 난 못 해.)

https://youtu.be/w9DxgFO5i3M


"나는 ~을 할 수 있다" 라는 표현은 "I can ~" 를 사용해서 만들 수 있어요 .
그런데 팝송 속에도 "I can~" 의 표현이 정~말 많이 나온답니다!
팝송 속에 등장한 "Can"의 표현들과 함께
"응, 할 수 있어" 의 "Yes, I can" 과
"아니, 할 수 없어" 의 "No, I can't" 들도 함께 살펴볼까요 ~?

https://youtu.be/EteMVhh_FkQ


축척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만약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크기와 같은 지도를 만든다면 몇 장의 종이가 필요할까요? 지도의 무게만 해도 엄청날 것입니다.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지도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영상을 보고 생각해 봅시다.

https://youtu.be/08fNhp9h2Dw


우리가 이용하는 대부분의 지도는 모두 실제 거리를 줄여서 나타냈답니다.
지도에서 실제 거리를 줄인 정도를 축척이라고 해요. 축척을 보는 방법,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https://youtu.be/ZpJHL8Ld6K4


지도에서 두 지점 사이에 실제 거리를 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첫째, 지도의 축척이 얼마인지 확인합니다.
둘째, 축척 막대자를 이용하여 지도에서 두 지점 사이의 거리를 잽니다.


지도의 축척을 이용하여 실제 거리를 계산해 봅시다.

https://forms.gle/42aDYEM6GJgAFXGB6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 준비물: 종이, 자, 색연필

[놀이 방법]

  1. 종이 위에 손바닥을 올려놓고 본을 따요

  2. 본을 딴 손바닥에 직선을 그어요(손바닥 안은 살짝 곡선으로 만들어 주세요)

  3. 선들 사이를 색연필로 칠해요

※ 놀이방법 참고: https://blog.naver.com/bbunbbun3/221869494237


출처: 학교가자.com



이전글 4월 3일(금) 오늘의 배움과제
다음글 4월 1일(수) 오늘의 배움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