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지금 이 순간'이 여러분의 꿈이요. 미래입니다. 매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지혜로운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불가능한 꿈은 없습니다. 어려운 것을 피하지 말고 힘든 것을 마다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의 꿈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뜻은 더 높게! 마음은 더 넓게! 몸은 더 낮게!
  • 선생님 : 박규희
  • 학생수 : 남 20명 / 여 0명

자연 재난(태풍, 폭염 등) 안전 행동 요령 안내 가정통신문

이름 박규희 등록일 21.07.14 조회수 7
첨부파일

외출을 자제하고 지속 정보를 청취한다.

- TV, 라디오 등을 통해 기상정보를 청취하여 내가 있는 지역의 상황 관찰.

- 외부에 있는 가족, 지인과 연락하여 안전 확인과 위험정보 등 공유.

- 차량으로 이동 중에는 속도를 줄여서 운전하고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지하차도 등 급류에 휩쓸릴 수 있거나 침수위험지역은 접근을 피함.

건물, 집안 등 실내에서의 안전수칙을 숙지한다.

- 건물의 출입문과 창문은 닫아서 파손되지 않도록 하고, 실내에서는 창문이나 유리문에서 되도록 떨어져 있음.

- 침수의 위험이 없는 지역에서는 바람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급적 창문이 없는 방이나 집 안의 제일 안쪽으로 이동.

- 가스 누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차단, 감전의 위험이 있으므로 집 안팎의 전기시설은 만지지 않음.

- 정전 시에는 양초를 사용하지 말고 휴대용 랜턴 사용.

위험지역은 접근하지 말고, 즉시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한다.

- 태풍·호우 특보가 발효된 지역의 해안가, 상습침수지역, 산간·계곡 등 위험지역에 있거나 대피권고를 받을 경우 즉시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

- 공사장,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지하 공간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않음.

- 이동식 가옥이나 가시설, 지하실 등에 거주할 경우에는 단단한 건물로 이동.

- 선박은 사전에 항구에 결박하고, 운행 중인 경우 태풍의 이동경로에서 최대한 멀리 대피.

 

이전글 등하교 교통 안전수칙 및 학교 내 통행질서 지키기 가정통신문
다음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