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GEO답사반 2학기 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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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김태웅 | 등록일 | 18.09.18 | 조회수 | 2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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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 답사 동아리 정기답사 활동 계획서 1. 필요성 본교에서는 기존의 지식 중심 사회교육에서 체험중심의 사회교과활동을 전개하여 사회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이에 체험중심 사회 활동을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조성된 여건을 활용하여 체험활동 중심의 교수․학습활동을 전개하며, 다양한 사회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넓혀줌으로써 창의적 능력의 근간이 되는 사회학적 탐구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하였다. 2. 목적 교과서 상에서만 배운 풍화지형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지역 군산과 유사한 근⦁현대사적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목포일대 지역을 방문하여 식민지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학생들이 더욱 쉽게 학습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3. 대상, 일시 및 장소 대상 : 1,2학년 사회과 동아리 학생 중 희망자 ( 교사 포함 37명 ) 일시 : 2018년 9월 15일 토요일 7:00 ~ 19:00 장소 : 전라남도 목포시 일대 지도교사 : 김태웅
4. 체험 및 견학 계획
5. 기대 효과 쉽게 접하기 힘든 풍화지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 우리지역 군산과 유사한 근⦁현대사적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목포일대 지역을 방문 하여 식민지 도시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답사활동을 통해 협동과 연대의 정신을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 사회탐구 대상을 찾아가 대면하는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다. 학습 환경이 학교 안으로부터 학교 밖 실제 사회로 확장할 수 있다. 단체생활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다. 학생들의 질서의식, 시간약속, 쓰레기 분리수거 등 성숙된 질서의식과 문화수준을 기대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사회적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문제 해결능력 및 사회적 탐구능력 신장의 기회를 줄 수 있다. 6. 학생 유의 사항
가. 학생 개인 준비물
나. 단체 생활에서 지켜야 할 사항
다. 승․하차 시 지켜야 할 사항
라. 체험활동 시 지켜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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