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부사관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중점사업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 목적
급변하는 정보화·산업사회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이 적응하고 취업하는데 전공 자격증과 정보화 관련 자격증은 필수 요건이 되었다. 이러한 사회를 살아갈 공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본교는 1인 3자격 기술 자격증 취득 운동을 통해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 학생들의 전공 관련 진로 선택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
2. 세부 실시계획
가. 정보자격 대비
1) 대상 : 1, 2학년
2) 방향 : 낮은 급수의 자격이 아닌, 실제 인정받는 정보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방과후 교육 활동을 학과별로 실시한다.
나. 일반 검정 대비
1) 대상 : 1, 2학년
2) 방향 : 비교적 쉬운 자격 종목을 선정, 필기 및 실기를 지도하여 응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다. 필기면제 검정 대비
1) 대상 : 3학년
2) 필기 면제 검정 분야로 실습 파트를 고정한다.
3) 기능 향상 측면에서 부진한 학생은 방과후 교육 활동을 실시한다.
4)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도 전원 응시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5) 6월 검정에서 탈락한 학생의 지도는 2학기 실습 시간을 이용해 응시 및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라. 필기 및 최종 합격 학생을 위해, 각 과 게시판에 자격증 취득 현황을 게시하고, 상(ex. 작은 선물,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하여 자신감을 부여한다.
3. 기대효과
가. 낮은 성취감으로 자신감이 결여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에게, 기술 자격 취득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심어준다.
나. 1개의 자격증 취득은 자신감 상승으로 다른 기술 자격 취득으로 이어진다.
다. 다수의 자격증 취득은 학생들의 전공 관련으로의 진로 및 취업을 유도할 수 있다.
라. 사기 진작을 통해 기술인을 우대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