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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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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 헌장

우리 완주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께서 학생교육 및 학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학교에 방문하시면 친절·신속·정확하게 안내 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님과 민원인이 전화상담 요청시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1.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평상시 교육활동 및 업무처리에 있어서 학부모님과 민원인들이 만족하지 못하다고 평가된 경우에는 검토하여 즉시 시정하고 재발 방지를 위하여 다짐을 받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학부모님과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차기 실천계획에 수용하여 불친절, 불만족 해소에 힘쓰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Ⅰ.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표준
학부모님(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민원인)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방문하시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친절히 인사하고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이용자는 안내직원이 원하는 곳까지 동행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만나고자 하는 교사가 수업중일 경우에는 수업 종료 후, 수업에 지장이 없을 경우에는 즉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대리 교직원으로 하여금 즉시 상담에 응하도록 하고, 대리 교직원이 처리 불가한 사항에 대하여는 민원인과 학부모님께서 원하는 용건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학부모(민원인)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조치하며, 필요시에는 용건사항에 대한 답변서를 상세하게 작성하여 우편 또는 학생 편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제 증명을 발급받고자 방문하신 민원인에게는 20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교육과정의 운영
  • ○ 학교의 주요 행사가 표기된 학사일정(학사력)을 유인물로 제작하여 학생과 가정에 연 2회 배부하고 학교 홈페이지에도 탑재하겠습니다.
  • ○ 학교 교육과정편성 시 설문조사를 2회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습니다.
  • ○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교과별 수업을 공개하고 협의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EBS 교육방송, 첨단 시청각 기기 및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 ○ 기초· 기본교육을 충실히 하기 위해 교과서를 학생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체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 학습능력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수학, 영어 교과는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겠습니다.
  • ○ 학교 홈페이지에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를 탑재하여 수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 정기고사는 연 4회 실시하고 평가결과는 채점 즉시 공개하며 결과에 대해 학생으로부터 이의 신청이 있을 경우 확인 과정을 거쳐 학생들의 피해가 없도록 적절히 처리하겠습니다.
  • ○ 도서실에 학습 참고서와 교양도서를 충분히 확충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보건 및 급식
  • ○ 학생들의 건강을 사전에 점검하기 위해 체격 및 체질검사를 연 1회 실시하겠습니다.
  • ○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간염검사, X-ray 검사 및 뇨 검사 그리고 건강검진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 ○ 정수기를 복도와 급식실에 각각 설치하여 깨끗한 물을 제공하겠습니다.
  • ○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해 저수조는 연 2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고 정수로 제공하는 물은 분기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 균형있는 신체발달을 염두에 두고 식단을 구성하겠으며, 식단표는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매월 탑재하겠습니다.
  • ○ 급식재료는 항상 양질의 재료를 사용하고 신선한 상태로 관리하겠습니다.
  • ○ 급식실은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고 정기적인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시설관리
  • 쾌적한 학습 환경을 위하여 각종 시설에 대하여 일상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매월 1회 이상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종합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기록 관리하겠습니다. 가스와 전기사용에 대하여는 전문검사기관의 안전검사를 받겠습니다. 점검결과 고장부분이나 위험개소 발견 시 즉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으며 수업에 지장이 있을 경우에는 방과 후 또는 방학동안을 이용하여 보수하겠습니다. 학습관 내 시설물(자료실, 평생학습실, 식당, 휴게실, 화장실) 청결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겠습니다. 여름철과 겨울철에는 냉 · 난방시설을 가동하여 학습에 적정한 실내온도가 유지되도록 하겠습니다. 교정에는 계절에 따른 화초를 가꾸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서비스 이행표준을 실천함에 있어 본교 교직원이 민원인 및 학부모에게 불친절하거나 불충실하여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교직원에게 엄중한 주의 촉구와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아울러 담당자의 실수나 착오로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게 되거나 민원을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에는 담당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 또는 교통비를 지급하고 잘못된 사항은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
  • 학부모(민원인)에게 약속한 서비스 이행표준의 준수 여부를 연 1회 이상 자체점검 평가하겠습니다.
  • 학부모(민원인)만족도 조사를 가급적 연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고 더욱 질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학부모님(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님(민원인)의 의견은 학교발전의 밑거름이 되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고 만족도 조사 시에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비스의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생각되는 교직원은 모범적인 서비스 내용과 해당 교직원을 적극 추천하여 좋은 사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문서, 팩시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확인하여 전화 또는 문서로 그 처리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학부모(민원인) 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 565-903 ) 전북 완주군 봉동읍 낙평리 813-1번지
- 홈페이지 : www.jb-wanju.ms.kr
- FAX : 063-261-2160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교장실 : 063-254-9929
- 학교운영 전반
교무실 : 063-261-5531
- 학생교육 및 수업지도
- 학생 폭력 예방
- 학생에 관한 각종 상담 등
행정실 : 063-261-3033
- 제 증명 발급
- 급식관리
- 학생 수납금 관리
- 각종 물품 계약 및 구매
- 학교시설관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