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근영사랑 교직원 장학회' 설립
작성자 이종인 등록일 07.11.23 조회수 352
첨부파일
null
2006년 6월 근영여고에 재직 중인 선생님들 중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 '근영사랑 교직원 장학회'가 만들어졌다. 그동안 본교의 장학제도의 미비함은 안타깝게 여기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장학회를 설립하고자 하던 많은 선생님들의 뜻이 드디어 2006년에 그 빛을 발해 결실을 맺었다.

장학회는 선생님들의 희망에 따라 가입을 한 후, 자발적 모금에 의해 기금을 모으고 '장학생 선발 심의 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대상 학생을 선정하여 적정한 액수를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될 예정이다. 현재 근영사랑 장학회의 혜택을 받을 대상은 경제사정이 어려운 학생들로 계획되어 있다.

장학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에는 회장 김호섭 교장선생님, 부회장 하상현 교감선생님, 총무 오희상 교무부장 선생님이 직책을 각각 맡으셨다.

한편, 6월부터 기금 모금에 나선 장학회는 근영여고 교직원 62명이 참여하여 첫 달 49만원이 모아졌으며, 매달 이와 같은 모금액을 약정하였기 때문에 1년 모금액이 600여만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선생님들의 제자사랑에서 비롯한 '근영사랑장학회'는 올해 2학기부터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근영여고는 다른 학교에 비해 장학제도가 부족하여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통한 많은 혜택을 주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올해부터 시행되는 '근영사랑장학회'뿐 아니라 2007년 신입생부터는 성적우수자 30명에게 장학금을 확대 지급하여 타학교들에게 뒤지지 않은 장학제도를 갖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근영사랑장학회'는 본교 선생님들이 대부분 참여하여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그 뜻을 키워주시고 있는 만큼 그 뜻이 혜택을 받은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어 그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2006.6.26
취재 김슬기
이전글 총학생회 정.부회장 정민경 . 안효은 학우 당선
다음글 이형규 전라북도 행정부지사 초청 강연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