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근영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학과 문학의 만남, 수학 시화전 대회
작성자 진유리 등록일 20.08.17 조회수 853
첨부파일

수학 용어로 그려내는 우리의 이야기!

 

 지난 715일 본교 1,2학년 학우들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수학 시화전 대회가 열렸다. 본 대회는 학우들이 어려운 수학 용어를 조금 더 친근하게 접하고, 잊어버리거나 헷갈렸던 용어들을 스스로 다시 점검하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50분 안에 현재까지 배운 중·고등학교 수학 과목의 용어를 시와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우들은 각자 주제와 용어를 정하고 그 위에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어울러 자신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나갔다. 또한 본 대회는 수학 용어를 시와 같은 문학적인 요소로 표현하며 문·이과 통합적인 학우들을 찾아내고, 학우들에게 수학 용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른 친구들에게 쉽게 전할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후 729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에는 2학년 정보경 학우, 1학년 조은수 학우가, 금상에는 2학년. 정우림 학우 외 2, 1학년 문희은 학우 외 2, 은상에는 2학년 김채연 학우 외 4, 1학년 김연우 학우 외 4명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마지막으로 동상에는 2학년 임하윤 학우 외 5, 1학년 진유정 학우 외 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1학년 박여경 학우는 수학의 용어를 깊이있게 생각하고 문학적으로 풀어내면서 딱딱하게 느껴졌던 수학의 새로운 면을 발견한 것 같았다.” 라며 소감을 전햇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우들이 자신의 부족한 수학적 개념을 쉽고 친숙하게 다시 정리하여,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도움을 얻고 문·이과 다방면으로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정가을 기자

 

수학 시화전1

 

이전글 2020 교내 수학 경시 대회
다음글 2020 화학 시화 및 포스터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