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함께하는 것의 가치를 알고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아는 1학년입니다.
드디어 등교하여 수업을 하는 날이 다가왔습니다. 등교 전 월, 화의 학습도 정규 교육과정으로 교과 진도 및 출결에 반영되오니 꼭 반드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등교 시 준비와 협조가 필요한 부분 안내드립니다. 주말 동안 준비해 주시고 다음주 월요일에 전화로도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가정에서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5월 4주 5월 25일(월) ~ 29일(금) |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9:00 ~ 9:30) | 교과 | 국어 | 수학 | 등교 수업 * 준비물: 마스크(필수), 개인용 물통 비닐팩(중, 1상자), 물티슈, 휴지, 양치도구 실내화, 속옷, 여벌의 하의 * 안내사항 - 등교시간: 08시 20분 ~ 08시 50분 - 등교 전 8시 학생자가진단 설문조사 참여 필수 - 개인용 물 준비(학교에서 물 제공X) - 학용품(가위, 풀, 색연필, 사인펜 등)에 이름표 붙여오기(교실 내 공용물품 사용X) - 학습꾸러미 통에 배부했던 준비물, 학습결과물 담아오기(책상 옆에 두고 사물함 대신 사용예정)
- 매일 5교시 후 급식, 13시 10분 하교 - 쉬는 시간 자리에 앉아 혼자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 준비 가능 (안전한 것만) - 화장실 뒤처리, 젓가락질 매일매일 연습하기 ★ 더 자세한 내용은 25(월)에 전화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
학습주제 (단원) | 3.다함께 아야어여 | 3.덧셈과 뺄셈 | ||||||||||
학생활동 | - 모음자 읽기 | - 모으기와 가르기 해보기 | ||||||||||
학습자료 | EBS, 모음자카드(붙임8,9) | 바둑돌, 공기, 자석 등 | ||||||||||
국어 74~79쪽 국어활동 32~33쪽 | 수학 54~57쪽, 수학익힘 31~33쪽 | |||||||||||
2 (10:00 ~ 10:30) | 교과 | 수학 | 통합 | |||||||||
학습주제 (단원) | 2.여러 가지 모양 | 2.도란도란 봄동산 | ||||||||||
학생활동 | - 얼마나 알고 있나요 풀기 -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마을 만들기 ? 완성한 마을 사진 찍기 | - 생명의 소중함 알기 - 씨앗 심기 | ||||||||||
학습자료 | EBS | |||||||||||
봄 70~75쪽 | ||||||||||||
3 | 교과 | 통합 | ||||||||||
학습주제 (단원) | 2.도란도란 봄동산 | |||||||||||
학생활동 | - 생명의 소중함 알기 - 출첵노트에 씨앗에게 하고 싶은 말 쓰기 | |||||||||||
학습자료 | EBS, 여러 가지 모양 | e학습터(너는 어떤 씨앗이니?) | ||||||||||
수학 50~53쪽 | | |||||||||||
4 | 교과 | 국어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3.다함께 아야어여 | 책과 친해져요 | ||||||||||
학생활동 | - 모음자를 살피면서 동물의 이름 읽고 10칸 공책에 3번씩 쓰기 | - 그림책 1권 소리 내어 읽고(듣고) 재미있었던 장면 57족에 그리기 | ||||||||||
학습자료 | 10칸 공책 | |||||||||||
국어활동 32~33쪽 | ||||||||||||
5 | 교과 | 창체 | ||||||||||
학습주제 (단원) | 숫자와 친해져요 | |||||||||||
학생활동 | - 색연필이나 크레파스를 바르게 잡고 숫자에 맞춰 색칠하기 | |||||||||||
학습자료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 ||||||||||
두근두근1학년 49쪽 | 두근두근1학년 57쪽 | |||||||||||
학급안내 | * 수업 후 출석노트에 배운 내용을 쓰세요. (글자를 쓰기 어려운 경우 단어, 그림으로 표현해도 됩니다.) * 과제가 있을 경우 위두랑 과제방에 올려주세요. |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창체 | 국어 | 국어 | 통합 | 국어 | |
2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수학 | |
3 | 통합 | 수학 | 수학 | 통합 | 통합 | |
4 | 통합 | 통합 | 창체 | 통합 | 통합 | |
5 | 통합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