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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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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2차 진단평가 실시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2차 진단평가를 3월 25일(월)부터 4월 4일(금)까지 실시한다. 이번 2차 진단평가는 특수교육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별적인 교육적 요구를 파악하여 적절한 지원과 배치를 위한 근거 자료를 마련하고자 실시된다. 주요 평가 항목에는 지능검사, 발달검사, 학력검사를 비롯해 언어, 행동, 사회성, 적응행동 등 다양한 영역의 검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평가 결과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및 교육과정 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진단평가 결과는 4월 17일 열리는 제2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통해 심의되며, 선정된 학생들은 이후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문세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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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차 군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회의 및 연수공정하고 전문성있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으로 교육활동 보호 문화 조성 군산교육지원청에서는 3월 27일 목요일에 제1차 군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 회의와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신임 위원 위촉과 교원, 교수, 법조인, 경찰, 학부모, 교육활동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 42명의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였다.먼저 군산교육지원청 이성기 교육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식, 교육활동 침해 예방 대책(안) 심의, 소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정 보고에 이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도 진행되었다. 최성민 교권전담 변호사는 교원지위법령, 다양한 법률지원 사례 중심의 강의과 지역교권보호위원회에서 참고해야 할 실무 중심의 연수를 진행하여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10대 핵심정책인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를 위해서는 현장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연수를 통해 향후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시 공정하고 객관성있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이 기대되고 있다.군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의 2025년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교육활동 보호’ 실현을 위해, 교원의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대응 방안과 교육활동 침해사안에 대한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의를 맡고 있다.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성기)은 “공정하고 전문적인 군산교육지원청 지역교권보호위원회를 통해 교원의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이를 통해 군산의 모든 학생들이 실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군산교육지원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 설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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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학년도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대상자 순회교육 실시  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5학년도부터 특수학급이 설치되지 않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순회교육을 3월 25일(월)부터 실시한다.이번 순회교육은 유치원생 4명, 초등학생 9명을 대상으로 하며, 특수교사가 정기적으로 학교를 방문해 학생의 장애 특성과 교육적 요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군산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순회교육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자신의 학교에서 안정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세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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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3월 25일, 군산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AI 디지털교과서로 달라지는 교실 모습 톺아보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이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술산초등학교에서 재직중인 강승환 선생님을 강사로 모셔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교과서가 어떻게 교실에서 활용되고 있는 지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안내하는 자리가 되었다.강승환 교사는 강연에서 AI 디지털교과서가 학생들의 학습을 어떻게 개인화하고, 실시간으로 학습 진도를 파악하며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AI가 학습자의 성향과 수준에 맞춰 피드백을 제공하고, 학습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강조했다. 또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사례를 통해, 변화하는 교실 환경을 실질적으로 보여주었다.학부모들은 디지털교과서와 AI 기술이 자녀들의 학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고, 강 교사는 이에 대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조절하고, 더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게 되는 점을 설명하며, AI가 교육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에게 AI 디지털교과서의 도입과 그로 인한 교실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미래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였으며, 학부모로서 자녀들의 학습 환경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 조인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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