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용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131호) 유괴 실종예방안내
작성자 전주용소초 등록일 17.07.19 조회수 55

 유괴 실종예방안내 

본교 교육활동에 항상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용소초등학교 학생들은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곧 있을 여름방학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은 시기인 만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교육이 반드시 이뤄져야 합니다.

아동과 관련된 실종 및 범죄 등 안타까운 사고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도 아동 안전을 위한 아동 실종예방교육을 의무화(아동복지법 제31)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각 가정에서도 아동 실종예방교육에 동참해주시기 바라며, 실종예방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실종아동전문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 www.missingchild.or.kr, facebook.com/goodrelay)

 

<여름방학 실종예방을 위해 보호자가 알아야할 6가지 약속>

 

1. 먼저 미아보호소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 다중이용시설(백화점, 놀이공원 등) 및 휴가지에 도착하면, 먼저 미아보호소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혹시라도 자녀가 실종될 경우 미아보호소 및 시설 관리자에게 실종 사실을 알려 도움을 받습니다.

 

2. 반드시 자녀와 함께 다니세요.

- 아동 실종사고는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붐비는 곳에서는 반드시 자녀와 함께 다니고, 자녀에게도 보호자에게서 멀어지지 않도록 지도하세요.

 

3. 항상 자녀가 보호자의 허락을 받도록 교육하세요.

- 집 밖에는 아이들의 시선과 주의를 빼앗는 요소가 많습니다. 자녀가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어떤 일을 하고자 할 때는 항상 보호자의 허락을 받도록 교육하세요.

 

4. 길을 잃어버렸을 때 움직이지 말고 멈춰서 생각하도록 교육하세요.

- 길을 잃어버린 아동은 당황하여 보호자를 찾기 위해 움직이려고 합니다. 보호자와 떨어진 자리에서 아동이 머무르지 않고 돌아다닐 경우엔, 아동을 찾는 것이 더욱 어렵습니다. 길을 잃어버렸을 때에는 움직이지 말고 그 자리에 멈춰서 보호자의 연락처를 떠올리며 기다리면, 보호자가 아동이 있는 곳으로 다시 찾으러 갈 거라고 교육해주세요

 

5. 명찰을 착용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교육하세요.

- 길을 잃어버린 자리에서 일정시간 기다려도 보호자가 나타나지 않았을 경우, 그 자리 주변에 명찰을 착용한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교육해주세요.

 

6. 누군가 자신을 데려가려고 할 때는 크게 외치게 하세요.

- 아동과 상대방이 친숙하거나 낯선 것과는 상관없이, 누군가 자신을 데려가려는 행동을 하는 것은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럴 땐 명확한 거부의사를 밝히고, 자신이 위험한 상황에 처한 사실을 주변의 어른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하세요.

 

 

2017. 7. 19

전 주 용 소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17-132호) 교통사고예방 및 교통안전교육
다음글 (2017-129호) 2017 수학클리닉주간(1차) 참여 안내